먹기만 했을 뿐인데, '유방암' 싹 날려버리는 놀라운 음식 6가지

여성이라면 유방암 발병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유방암은 여성 암 1위로, 환자수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9년 유방암 환자 수즌 22만 2014명으로 2015년 15만 6533명에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 초기 증상의 거의 없어 스스로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서야 유방과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조기 발견의 지름길이며, 평소 유방암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1. 호두, 피칸 등 견과류

견과류, 올리브오일 등 지중해식 식단을 따르는 여성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40%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견과류는 전체 지방의 90%가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견과류 중 항산화 성분이 가장 풍부한 피칸은 유방암 예방에 좋은 '올레산'이 올리브 오일보다 25% 많다고 해요.

2. 참깨, 들깨, 아마씨 등 씨앗류

참깨와 들깨는 오메가-3 지방산으로 알려진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리놀렌산은 유방암과 대장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마씨에는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리그난' 이 풍부합니다.

3. 고등어, 참치, 꽁치 등 생선

씨앗류처럼 고등어, 참치 등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생선의 기름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이 생선에서 추출된 오메가-3 지방산이 식물성 지방산보다 유방암 예방에 더 효과적입니다.

4. 콩류, 콩 식품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많습니다.

 

흔히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유방암의 원인이 된다고 하지만, 이소플라본은 식물성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유방암 생존율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터프츠대학교 연구팀이 9년간 유방암 진단을 받은 미국과 캐나다 여성 6000여 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콩을 많이 섭취한 유방암 환자가 적게 섭취한 환자보다 사망 위험이 21% 낮았습니다.

 

특히 이소플라본은 추출한 보충제나 약보다는 천연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토마토

신선한 토마토에는 식물성 라이코펜 성분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토마토를 빨갛게 보이게 하는 성분이기도 한데요, 라이코펜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동시에 유방암 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6. 브로콜리, 십자화과 채소

항암성분이 풍부한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배추, 양배추 등의 십자화과 채소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라는 특정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포를 보호하고 나쁜 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등 유방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십자화과 채소의 경우 끓은 물에 삶기보다는 소량의 물로 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