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와 '이것'을 같이 먹으면, 모발이 쑥쑥 자라고 평생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음식에 매운맛을 더해주는 고추는 우리나라에서 김치뿐 아니라 반찬으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고추에는 사과에 비해 18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추와 '이것' 을 같이 먹을 경우 IFG-1이 라는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주는데, 이 호르몬은 의학계에서 노화 방지와 탈모 방지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FG-1 호르몬이 머리카락의 모세포를 활성화해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머리카락, 겨드랑이 등의 털은 모근에 있는 모세포가 분열하면서 만들어집니다. 모발이 성장기를 거쳐 퇴행기를 지나 휴지기 를 반복하게 되고 이를 헤어 사이클이라고 합니다. 

 

휴지기에서 성장기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IGF-1라는 호르몬입니다.

고추와 두부를 함께 섭취할 경우 IFG-1호르몬을 활성화시켜주는 주요 성분인 캡사이신과 플라본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캡사이신과 이소 플라본은 위 내벽에 존재하는 감각 신경을 자극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발모 촉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머리숱이 적은 남성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매일 고추와 두부만 드시는 것 보다는, 식단은 항상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히려 과식을 하거나 하면 위장 내의 감각 신경이 마비되어 오히려 IGF-I가 감소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탈모를 촉진하고 IGF-I 호르몬 분비를 감소 시키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

1. 당류가 많이 포함된 단음식 및 과자 종류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기본적으로는 몸은 "몸에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물질이 들어왔다."는 식으로 생각해 천연 진통제인 엔도르핀을 분비해 통증을 감소시키려고 하기 때문에 매운 걸 먹으면서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인데요.

그런데 당류가 많이 포함된 과자나 음식을 섭취하면 위장의 감각 신경이 마비돼 포만감을 느끼는 상태에서도 달콤한 것은 더 들어가는 편입니다. 이렇게 식욕에 이끌려 많이 먹게 되면 위장 내 감각 신경이 마비가 되어서 IGF-I이 감소하게 됩니다. 

즉 나는 매일 고추와 두부를 챙겨 먹는데도 탈모가 진행되거나 하는 경우라면 과식과 더불어 단 음식을 먹지 않기를 권합니다.

2. 라면, 패스트푸드와 같은 염분이 많은 음식

염분과 탈모의 상관관계는 아주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라면이나 패스트푸드 같은 인스턴트 음식들에는 염분이 상상 이상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염분은 IGF-I 분비를 억제하지만 위장 내 감각 신경은 소금에 의해 자극이 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적당한 소금은 몸에 생리활성에 도움이 되지만, 문제는 하루 권장량을 훌쩍 넘길 정도의 과도한 섭취에 있습니다. 

염분 섭취에다 단것을 많이 먹는 경우 위의 감각 신경을 과도하게 자극하여 기능을 저하시켜 버리기 때문에 IGF-I 호르몬 분비의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숱이 너무 없는 경우라면 식단을 조절하시는 게 기본이 되는 이유입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