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명을 10년 늘릴 수 있습니다' 노화 연구 권위자가 말하는 장수의 비결 7

병들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산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특히나 자신의 몸을 신경 써서 돌보는 사람일수록 이런 행운을 누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최근 미국 하버드대 연구진이 발표한 논문은 평상시 올바른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얼마나 더 오래 사는지를 구체적으로 밝혀냈다고 합니다.

 

올바른 생활 습관이란 누구나 바로 떠올릴 수 있을 만큼 당연한 것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습관의 실천 여부가 초래하는 결과는 수명을 10여 년을 좌우할 정도로 차이가 컸다고 합니다.

 

어쩌다 한번 한다고 해서 도움이 된다는 생각 말고, 지금부터라도 이 습관만큼은 꼭 지켜서 당신의 생명을 10년 연장시켜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

1. 일주일에 7시간 걷기

꾸준한 운동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 꾸준한 운동은 기분은 물론 정신력, 균형감, 심장 건강, 폐 건강, 뼈 건강 등을 향상시켜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을 지내다 보면 매일 운동을 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죠 ? 이런 경우라면 일주일에 7시간 정도만 걸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

2. 치실 사용

치아 건강도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죠. 치아에 세균이 혈액에 옮겨져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입안에 박테리아가 남아 있지 않도록, 치실을 꾸준히 사용하여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전체적인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손 자주 씻기

손을 잘 씻는 사소한 습관만으로도 대부분의 감염성질환의 7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세균이 가장 많고 가장 많은 접촉하는 부분이 바로 손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습관이기도 합니다.

 

 

손을 코나 입으로 가져다 대는 행동은 자제하며, 비누를 이용했을 때 세균 평균 감소율이 가장 높으니 꼭 비누로 손을 꼼꼼히 자주 씻도록 합시다.

4. 탄산음료 줄이기

패스트푸드를 먹을 때 느끼하는 이유로 습관적으로 마시는 탄산음료 또한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잠깐의 톡 쏘는 맛을 느끼기 위해 마시지만, 음료에 들어 있는 당분이 필요 이상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췌장을 손상시키고 당뇨병에 걸릴 확률도 높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약 1컵의 탄산음료를 마시면, 면역세포를 2년간 노화시키는 것은 물론 하루에 약 2컵 반을 마시면 텔로미어라는 DNA일부가 무려 5년에 해당하는 길이가 짧아진다고 합니다.

5. 금연

금연은 아주 당연한 것이죠? 담배는 각종 질병의 위험과 사망 확률을 높입니다.

 

담배를 피는 사람은 비흡연자들보다 수명이 평균적으로 10년 짧고, 일찍 사망할 확률이 3배 가까이 됩니다.

 

35살 전에 담배를 끊는 흡연자들은 평균 수명이 8.5년 연장될 수 있고, 60세에 금연을 하면 3.7년 정도 연장될 수 있고, 또 80세에 끊어도 건강상 이점이 있을 것 입니다.

6. 술 줄이기

술은 우리 나라 사람들 건강에 매우 큰 문제입니다.

 

 

과한 음주는 간, 심장, 췌장 질병과 일찍 사망 확률을 높입니다. 물론 적당한 음주는 여러 질병으로부터 예방이 되며, 일찍 사망할 확률을 17~18%까지 줄일 수 있으나, 적당한 음주란 것이 굉장히 힘듭니다.

 

이럴때에는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이 있는 와인을 섭취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7. 녹차 마시기

녹차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강음식입니다. 녹차에는 특히 카테킨과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체내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 혈관계건강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녹차를 마시면 심장질환과 뇌졸주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는 우유나 타 음료보다는 물에 우려 마실 때 제 기능을 다 한다고 하니 가급적 물에 우려 마시도록 합시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