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kg 감량하고 애플힙 됐어요" 힙전문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힙살기 운동법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다시 한번 많아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지난 1월 13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에 탄력적인 뒤태를 만들어주는 힙 트레이너가 함께 했는데요.

 

 

류경희 힙 트레이너는 여성들의 워너비 히프를 만들어 준다는 다양한 팁을 공개했습니다.

 

함께 출연한 류경희 트레이너의 제자 김수지 씨는 '힙살기'를 전수 받아 무려 12kg를 감량했다고 밝혔는데요.

 

따라하기만 해도 여자들의 워너비 히프라인은 물론, 최대 20kg까지 감량한 힙 트레이너의 필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육 중에서도 가장 큰 근육, 전체 근육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엉덩이 근육을 잘 키워주면 그만큼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기 때문에 살도 빠지고 탄력 있는 몸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방이 있던 자리를 탄탄한 근력으로 채워주는 간단하면서도 효과 빠른 운동법!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면 안되니까 순한 맛과 매운맛 두가지 버전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힙을 살리는 필살기 '힙살기 운동' 순한 맛 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힙살기 운동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요가매트수건 한 장이면 됩니다. (요가매트가 없다면 바닥에서 해도 된다고 합니다.)

▲ 힙살기 운동 - 순한 맛

① 엎드려 무릎을 굽히고 발 사이에 수건을 넣어주세요.

(발 사이에 수건을 넣는 이유는 다리 틀어짐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② 무릎만 살짝 띄워 엉덩이에 힘이 들어오는 걸 느낍니다.

(다리를 올릴 때 숨을 뱉어주면서 동작, 많이 올리지 않아도 괜찮으니 다리를 수직으로 올리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③ 5초씩 3번, 5세트를 운동합니다.

(엉덩이에 힘이 느껴지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 힙살기 운동 - 매운맛

①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양쪽으로 벌려주세요.

(발을 Y자 모양으로 벌리고 뒤꿈치로 수건을 잡아주세요)

 

② 다리를 수직으로 위로 들어 올렸다가 내려주세요.

(매운맛 버전도 순한 맛 버전과 마찬가지로 수직으로 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③ 15번, 3세트를 운동해주세요.

(다리를 올렸다 멈추는 동작없이 바로 내리는 동작으로 진행. 엉덩이에 힘이 느껴지는게 중요)

 

* 다리 드는 동작을 할 때 뒤쪽이나 앞쪽 방향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잘못된 동작

다리를 수직으로 올리지 않고, 다리를 앞으로 들면 허리가 자극되며 다리를 뒤로 들면 햄스트링이 자극되기 때문에 힙운동이 안된다고 합니다. 힙살기 운동의 포인트는 다리를 수직으로 올려주시는 것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