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리에서 발만 움직이면 됩니다" 자연 치유 전문가가 알려주는 허리 통증 없애는 초간단 발목 운동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전 세계 인구의 80% 이상, 국민 4명 중 1명이 경험한다는 우리 몸의 기둥 허리의 이상신호 '요통'

 

국민통증이라 불리는 요통을 방치할 경우 성 기능 장애, 배변 장애, 하반신 마비는 물론이고, 노인들의 경우 합병증으로 심혈관계 질환이 악화돼 사망으로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그저 방치해둬서는 안 될 통증입니다.

 

이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이도규 자연치유전문가가 출연하여 '이것'만 움직여도 무너진 허리를 세울 수 있으며 허리 통증이 완화된다고 소개했는데요.

 

단 5분으로 무려 1시간 운동 효과까지 누려보실 수 있다고 하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목 시소 운동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발목 시소 운동은 마치 시소를 타듯 양쪽 발목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① 두 발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좁게 벌려 일자 형태 11자 모양이 되도록 서주세요.

 

② 몸과 얼굴은 정면을 바라보도록 해주세요.

 

 

③ 두손은 가볍게 허리에 올려놓아주시면 됩니다.

 

④ 오른쪽 발 바깥쪽이 세워질 때 왼쪽 발은 안쪽이 세워지도록 해주세요.

 

⑤ 반대로 왼쪽 발 바깥쪽이 세워질 때 오른쪽 발은 안쪽이 세워지도록 해주세요.

 

  • 발목을 무리하게 꺾어 옆으로 세우는 동작은 발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위 ①~⑤ 방법을 교차하는 방식으로 5분 정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1. 이 동작시 유의할 점은 빠르고 정확한 동작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천천히 하다가 동작이 익숙해지면 조금씩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시소 운동은 고관절, 엉덩이, 무릎은 최대한 고정시키고 발목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굉장히 간단한 운동이지만 운동효과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발목 시소 운동을 할 때 양발은 어깨너비보다 넓지 않게 두고 선 후 11자 모양이 되도록 하는 것이 기본 자세입니다.

 

발목 시소 운동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팁은 양발을 최대한 붙여서 동작을 반복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허리와 무관한 발목 운동으로 과연 허리 요통을 잡을 수 있을까요?

 

발목 시소 운동이 요통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발목과 손목은 수많은 신경, 혈관,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부분에 문제가 발생하면 무릎, 고관절, 허리 관절 등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발목에 문제가 발생하면 허리 근육도 뭉치고 신경을 압박하는 등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발목을 풀어 주면 허리 통증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체의 가장 하단부에 위치한 발목을 움직이면 중심을 잡기 위해 위쪽의 허벅지나 허리 근육도 함께 움직이게 되는데요. 이런 효과로 전신 근육의 경직을 해소시켜 허리 통증이 줄어들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허리와 전혀 무관하고 너무 간단한 동작이라 요통에 도움될 거라고 생각조차 할 수 없었을텐데요.

발목 시소 운동을 직접 하고 나시면 허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