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혜성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혜성처럼'에 정혜성의 다이어트 노하우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 했는데요.
다이어트를 막 시작한 상태라면, '야식'이란 단어만 들어도 입안에 침이 고이기 마련이죠.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아직 줄어들지 않은 상태인 내 위를 든든하고 건강하게 채워줄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여배우도 사람인지라, 야식의 유혹을 떨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정혜성의 다이어트 간식부터 다이어트 야식 만드는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정혜성의 다이어트 간식 BEST 3
1. 풀무원 한끼 연두부 (1팩 60kcal / 소스 10kcal)
먹어도 살이 찌지도 않고 건강에도 좋고 다음날 붓지도 않은 정혜성의 최애 다이어트 간식.
두부를 한 숟가락 퍼낸 공간에 새콤달콤한 유자 소르를 따라내서 곁들여 먹는다고 하는데요.
소스는 최소한으로 조금씩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2. 곰곰 고소한 검은콩 두유 (1개당 100kcal)
배가 진짜 너무 고픈데 다른 음식을 먹으면 안 될 때에는 이 검은콩 두유를 딱 두 팩을 먹는다고 합니다.
빠른 포만감을 주는 두유는 다이어트 간식에 빠지면 섭섭한 제품이죠?
아무 두유나 상관없지만, 이 검은콩 두유는 7%의 적당한 당류로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두고두고 먹기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3.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콩 생나또 (1팩 90kcal)
정혜성은 평소 나또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위 간식들은 맛도 있고 포만감도 있지만 씹는 맛이 없죠? 다이어트를 하며 씹는 맛이 그리워질때 이 나또를 특히나 즐겨먹는다고 합니다.
함께 동봉된 겨자와 간장을 섞어, 김과 함께 싸 먹으면 고소함과 식감이 배가 된다고 하네요.
1. 도토리묵 떡볶이
[재료_도토리묵 말랭이, 육수 팩, 파, 당근, 양파,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올리고당]
① 건조된 도토리묵 말랭이를 물에 넣고 불려주세요.
(툭툭 끊기는 묵은 말리면 쫄깃한 식감이 살아나 칼로리가 높은 떡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② 끓는 물에 육수 팩과 파의 흰 부분 두 덩이를 넣어주시고 달큰한 맛을 올려줄 당근과 양파를 넣어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③ 우러난 육수에 고추장 한 스푼, 고춧가루 두 스푼을 넣어주세요.
④ 그 다음 진간장 한 스푼과 올리고당 두 스푼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⑤ 불린 도토리묵 말랭이를 넣어 양념이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졸이면서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2. 도토리묵 샐러드
[재료_도토리묵, 상추,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참깨, 식초, 청양고추]
① 시판용 도토리묵을 물에 헹군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도토리묵이 딱딱할 경우 끓는 물에 살짝 데치기)
② 상추를 씻어 손으로 툭툭 잘라 넓은 접시에 깔고 그 위에 묵을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③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참깨, 식초를 잘 섞어서 만능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④ 만든 양념장을 도토리묵 위에 골고루 뿌려주시고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올린 뒤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위 레시피는 다이어트 중, 야식이 먹고 싶을 때 특히 매운 걸 먹고싶을 때 배우 정혜성이 직접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혜성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