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는 호불호 갈려도 몸매는 ㅇㅈ이지.." 4세대 걸그룹 중 몸매로는 절대 못 깐다는 에스파 카리나 운동 수준

지난 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참견인으로 에스파가 등장했는데요.

 

에스파는 컴백하기 전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여 멤버들끼리 한강 나들이 및 라면 먹방 등 소소한 일상과 털털한 숙소 생활까지 낱낱이 공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에스파의 카리나는 바쁜 와중에도 잠깐의 틈을 내서 평소에 다니던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데뷔 전 연습생 때부터 꾸준히 함께 하고 있는 PT 선생님을 찾아간 카리나.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헬스장의 고양이 새복이와 보리를 보자 전혀 마음을 잡지 못했지만, 막상 운동하기 시작한 카리나는 예상 이상으로 출중한 실력으로 감탄사를 자아냈습니다.

 

 

심지어 미소를 잃지 않고 웃으면서 운동하는 카리나의 모습에 패널들이 경악했는데요.

 

카리나가 마름 탄탄 바디 라인은 물론 탄력 있는 애플 힙을 위해 연습생 때부터 해왔던 3가지 운동 동작은 무엇일까요?

1. 브이스쿼트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첫 번째 운동 동작은 바로 '브이 스쿼트' 입니다.

 

브이 스쿼트는 대퇴사두근과 힙에 더 큰 자극을 주어 힙발달에 도움을 주는 운동 기구입니다.

 

맨몸 스쿼트 진행을 할 때 허리가 아프거나 자세 잡기가 어려운 분들의 자세를 잡아주기도 하고 힙이나 허벅지 부위에 더 빡센 자극을 위해 사용해서 안정감을 잡아주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손잡이를 잡은 후 스쿼트 자세를 취했다가 허벅지 뒤쪽의 힘과 엉덩이 근력으로 밀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브이 스쿼트는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브이 스쿼트와 반대 방향으로 진행하는 브이 스쿼트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리버스 브이 스쿼트가 골반 가동이 자유로워져서 조금 더 대퇴사두근 보다는 후면 근육, 즉 힙에 집중 타겟이 가능한 만큼 카리나는 리버스 브이 스쿼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 카리나의 Tip

무게를 올릴수록 힘을 주면서 인상을 찡그리기 쉬운데 운동 중 인상을 찡그리면 불필요한 주름과 입꼬리 처짐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힘든 운동도 웃으면서 한다고 합니다!

2. 덩키킥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두 번째 운동 동작은 바로 '덩키 킥' 이였는데요.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어 힙 업에 큰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특히 스쿼트나 런지 등 하체 운동을 한 뒤에 해주시면 힙 업을 하는 데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카리라는 그냥 하기도 힘든 걸 가뿐하게 해냈으며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무게까지 올렸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표정 변화 없이 거뜬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3. 힙어브덕션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세 번째 운동 동작은 바로 '힙어브덕션' 이였습니다.

 

엉덩이 크기를 키우고 힙 업에 효과가 좋은데다가 힙 딥이라고 하는 지방 부위를 없애주는 운동으로 헬스장에서 사용하는 힙업 기구 중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무게를 설정하고 기구에 밀착하고 앉아 상체를 살짝 숙인 뒤 양쪽 균형에 신경 쓰며 패드를 밖으로 밀어내면 됩니다.

 

허벅지뿐 아니라 둔근의 움직임과 긴장을 함께 느끼며 실시해주세요.

 

이번에도 아무렇지도 않게 여유로운 미소까지 발사하며 운동하는 카리나. 정말 대단합니다!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카리나는 기구 운동이 끝나고도 얇은 허리와 복근을 위한 사이드 플랭크 전신 운동을 위한 버피 테스트 등 맨몸 운동까지 성실히 임했습니다.

 

연습생 때부터 한 3년 정도를 PT 선생님과 함께 했다고 하는데요.

 

카리나의 바디 라인이 부러우신 분들은 특히 탄탄한 엉덩이와 힙 업을 원한다면 위 운동 동작 3가리를 통해 매일 매일 단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출처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