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만에 '요요없이' 7kg 빼는 다이어트 방법


먹고 살 찌는 건 쉬워도 살 빼는 건 '하늘의 별따기'일 정도로 어렵습니다. 그러나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한달만에 요요없이 7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을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요없이 한 달만에 7kg 빼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실패보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1주차 - 준비단계


평상시와 다름없이 아침·점심·저녁 삼시세끼를 다 챙겨먹지만 저녁 6시 이후로는 아무런 음식도 섭취하면 안됩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 같지만 매번 야식을 즐겨 드셨던 분들에게는 힘들 수 있는 일인데요.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되며 일주일 동안은 온몸의 붓기가 빠지게 되며 장속에 있는 숙변(대장에 붙어있는 찌꺼기)까지 배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주차 - 습관화


1주차와 달리 아침은 선택, 점심은 필수, 저녁은 단식입니다. 운동은 할 필요 없으며 이 기간동안 몸무게가 가장 많이 빠지는 기간으로 내장지방부터 빠지기 시작합니다.



극심한 배고픔을 느낄 수 있으나 아침에 일어날 때 평소보다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으며 배변활동이 규칙적으로 변해 변비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3주차 - 건강회복


3주차는 아침은 선택, 점심은 필수, 저녁은 소식으로 하되, 물 섭취량을 크게 늘려야 합니다. 물 섭취가 많아지면 이뇨 작용을 통해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며 포만감을 주고 소변을 볼 때 약 50kcal가 소모됩니다.


저녁 식사는 속이 쓰리지 않을 정도로 소식을 하고 하루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걷기, 줄넘기, 등산)을 통해 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4주차 - 요요현상 극복


식사는 3주차와 동일하게 하며, 유산소운동과 함께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분들은 단백질을 섭취하며 근력 운동을 하고 여성 분들은 가벼운 아령이나 요가 등으로 몸매를 탄력있고 예쁘게 잡아줍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약 5kg~7kg 정도 감량할 수 있습니다.


5주차 - 규칙화하기


1~4주차에 시행했던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생활패턴과 충분한 휴식, 수면, 적절한 식습관입니다.


모든 다이어트 방법이 그렇듯이 100% 요요 없는 다이어트는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한 방법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체중감량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