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헤어진 전여친에게 연락이 왔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3년 전 헤어진 전여친에게 연락이 왔다...>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고등학교 시절 전여자친구를 만났고 연인 단계까지 발전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고등학교 졸업하고 그녀와 끝이 났는데...


3년 만에 헤어진 전여친에게 연락이 왔다고 한다.




3년 전에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때는 철없던 고등학교시절. 지금 돌이켜보면 참 과분할 정도로 행복했던 나날이란 걸 깨닫게 되네요.


당시 대학생 새내기였던 그 사람은 자신의 옛 담임선생님을 찾아뵙기 위해 학교로 찾아왔었어요. 그 사람의 옛 담임선생님께선 그 사람을 반으로 데리고 들어오셔서는 우리에게 소개해주시고 대학이야기를 들려주게 하셨죠. 막 고등학교 1학년이 되었던 우리에게 대학교 1학년의 세계는 참으로 신기했어요.


모든 이야기가 끝나자 자신의 번호를 칠판에 적어주고는 "궁금한 게 있으면 언제든 연락해~"라며 뒤돌아 나간 그 사람은 저가 동경하는 "이상적인 사람" 그 자체였어요.


단번에 노트에 그 번호를 옮겨적고 수업이 끝나자마자 그 사람에게 시덥지 않은 인사와 함께 대학생활에 관한 질문을 더 쏟아냈네요. 3살이나 어린 후배의 이야기를 하나도 귀찮아 하지 않으며 성실히 대답해준 그 사람에게 저는 점점 끌림을 느끼기 시작했어요.


사실 더 이상 질문할 내용도 없으면서 일반적인 사생활을 묻고 그냥 실없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계속해서 연락을 보냈어요. 그런 저를 귀찮아하지도, 외면하지도 않고 계속해서 상대해주던 그 사람은 저에게 "밥 사줄테니까 같이 한끼 먹을래?"라고 말했어요.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았죠. 뭔가 성공한 것 같았으니까요.



그 다음부터 관계는 급변했어요. 들어가는 길에 전화로 떠들고 매일같이 전화하고, 주말마다 만나서 데이트하고, 지금 생각해보면 제 인생의 첫 썸을 타던 시기였네요.


그러던 어느 날 그 사람은 저에게 말했어요. "처음엔 호기심 많은 어린 애인 줄 알았는데 같이 있으면 즐거워. 우리 사귀자." 그렇게 제 3년간의 연애는 시작이 되었어요.


근데 전 너무나도 어렸어요. 매번 그 사람의 마음을 후벼팠고, 조금만 마음에 안드는게 있어도 화를 냈어요. 그럴 때마다 그 사람은 저를 꼭 끌어안아주며 "너가 화내는 건 정말 괜찮아. 하지만 나중에 너를 이해해주지 못할 사람과 내가 아닌 그 누군가와 함께 걸어갈 때 이런 방식으로 화를 내면 상대는 널 무서워할거야. 화내는 방법을 바꾸자?"라며 달래주었어요.


그렇게 저는 인격적으로 점점 더 성장했고 무사히 고등학교를 졸업했어요. 그리고 동시에 그 사람과의 관계도 끝이 났어요. 너무 어렸던 걸까요. 새로운 자극을 위해 너무나도 아름다웠던 너무나도 어른이었던 사람을 스스로 잘라냈으니까요.


그후로 많은 여자들을 만났지만 역시 그 사람과 같은 좋은 사람은 만날 수 없었어요. 인과응보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놓고 모든 인간관계를 끊어버렸죠.



그리고 어제 3년 만에 장문의 편지가 카톡으로 도착했어요.


안녕, XX야. 3년만이네. 잘 지내고 있니? 누나는 그럭저럭 괜찮게 지냈어. 너의 주위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니? 표현하는 방식은 내가 확실히 가르쳐놨으니까 다른 여자친구들을 무섭게 하거나 너무 괴롭게 하진 않았을거라 믿어.


우리가 만났던 일수는 정확하게 994일이었고, 오늘이 우리가 헤어진지 994일째 되는 날이야. 내가 너의 곁에 있던 3년과, 너의 곁에 다른 사람들이 있던 3년을 비교했을 때 넌 뭐가 더 좋았니?


내 곁을 떠나서 이제 진짜 어른이 되었을까? 난 부족해서 널 어른으로는 못만들었지만, 더 좋은 사람들이 널 성장시켰으리라 믿어. 넌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니까.


지금 난나는 사람이 있니? 그렇다면 이 편지는 가슴 속에 추억으로 묻어줘. 혹시 지금 만나는 사람이 없다면 우리 같이 처음 밥을 먹었던 닭갈비집에서 밥 한끼 먹으면서 이야기 할 순 없을까?



이 편지를 읽자마자 전 그 사람에게 '지금 나와'라고 보낸 후 집 밖으로 뛰어나갔어요. 설레는 마음과 가슴한켠의 욱씬거림을 모두 싣은 발길질로 땅을 박차며 뛰었죠.


그러다가 눈앞의 턱을 보지 못하고 그대로 턱에 걸려 언덕 밑으로 굴러 떨어져 평소 통증이 있던 허리가 더 크게 욱씬거리네요. 그래서 말인데 오산에 허리치료 잘하는 병원이 어디 있을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