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에서는 없어선 안 될 아주 중요한 물건이 되어버렸습니다.
잠자는 시간 빼고는 항상 곁에 있다보니 늘 충전기에 꼽아두며 사용하고 있지만, 그 행동은 자칫 어린 아이에게 큰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늘 호기심과 장난이 가득한데, 손에 잡히는 물건을 입에 가져가 물고 뜯고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하지만, 콘센트에 꼽힌 스마트폰 충전기를 입에 넣을 경우, 감전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최근 인도에서는 엄마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아기가 벽 콘센트에 꽃혀있던 스마트폰 충전기를 만지고 입에 넣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감전된 아기는 발견 즉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안타깝게도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인터넷만 찾아봐도 '콘센트 감전' 사례들을 빈번히 볼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2017년 미국에서는 작동 중인 휴대폰 충전기에 입을 댔다가 두 살배기 딸이 입 주변에 화상을 입은 사진과 사연이 페이스북에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콘센트 덮개 등을 이용해 콘센트를 직접적으로 만지지 못하도록 예방을 할 수 있으나, 충전기로 인한 2차 감전 피해는 막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아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충전기를 두고 충전해야 하며, 아이 손에 닿을 수 있는 콘센트는 덮개 등을 통해 모두 막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