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피로로 충혈된 '토끼 눈' 확실하게 풀어주는 셀프 눈 요가법!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 모니터 앞에 있는 시간이 굉장히 늘어났다. 그로 인해 현대인들은 늘 눈의 피로를 달고 산다. 최근 어느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눈의 피로를 달고 사는 현대인들의 눈 피로를 풀어줄 기적의 '눈 요가법'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만큼 최근 현대인들에게 눈 건강은 점점 큰 관심사로 자리 잡고 있는데, 하루에 3분만 투자한다면 시력 향상은 물론 눈에 피로도 풀고, 눈 건강도 개선할 수 있다. 종일 지친 우리 눈의 피로를 싹 풀어 줄 기적의 '눈 요가법'은 다음과 같다.

 

눈 요가 5가지

 

1. 손바닥 눈에 대기

손바닥 눈에 대기는 눈 요가를 시작하기 전 종일 지친 우리 눈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작이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등을 곧게 펴고 편안한 자세로 앉는다.

 

그 후 손바닥에 열이 날 때까지 비벼서 따뜻해진 두 손바닥을 지그시 눈 위에 대고 눌러주며 눈 주위의 근육을 풀어 준다. 마지막으로 눈에서 손을 떼고 가만히 눈을 감아준다. 이렇게 같은 동작을 3회 반복한다.

 

2. 옆쪽 눈과 안쪽 눈 스트레칭 하기

이 동작은 눈을 좌우로 움직여 눈 주변에 근육을 강화해 준다. 방법은 등을 곧게 펴고 편안한 자세로 앉은 뒤 고개는 움직이지 않은 채 눈동자만 왼쪽으로 돌린 뒤 5초 정도 세어준다. 그런 다음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눈동자를 오른쪽으로 돌려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3. 대각선 스트레칭

대각선 스트레칭 역시 눈 주변의 근육을 풀어줘 눈의 피로를 완화해준다. 방법은 눈동자를 위로 올려 5초간 오른쪽을 향하게 한다.

 

그다음 시선을 중앙으로 오게 한 뒤 다시 5초간 왼쪽을 향하게 한다. 이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4. 눈 깜빡거리기

눈을 깜빡거리는 동작은 우리 눈을 충분히 쉴 수 있게 해 준다. 안과 전문의들 역시 눈을 가능한 많이 깜빡거리는 것이 우리 눈 건강에 좋다고 얘기한다.

 

눈을 깜빡거리는 동작은 우리 눈의 눈물샘을 자극해 안구 건조증을 예방해준다. 눈 건강을 위해서 평소 4초에 한 번씩 눈을 깜빡거리는 것을 추천한다.

 

5. 집중 운동하기

서로 다른 거리에 떨어져 있는 물체에 시선을 하면 눈의 피로를 덜어줄 뿐만 아니라 수정체 근육을 강화시켜 시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방법은 길게 뻗은 손에 펜을 두고 펜 끝에 시선을 집중한다. 그다음 천천히 펜을 눈 가까이 가져다 댄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시선은 계속 펜에 두고 있어야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눈에 쌓인 피로를 확 풀어주는 기적의 '눈 요가'법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최근 눈에 피로를 자주 느낀다면 오늘 소개한 눈 요가법을 하루 3분만 따라 하여, 하루하루 지쳐가는 눈 건강 개선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