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에 달라붙은 지방 덩어리 모조리 태워주는 요가 자세 5가지

 

최근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로 요가를 추천하는 경우가 늘어난 추세다. 그 만큼 최근 요가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례가 많이 보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다.

 

요가는 몸속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요가는 동작 또한 굉장히 다양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그 중 요가 강사가 다이어트 할때 꼭 추천하는 동작 5가지를 소개한다.

 

1. 워리어

 

워리어 자세는 발목, 다리, 엉덩이, 가슴, 어깨 부분 등 신체의 대부분을 스트레칭하고, 요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운동법은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올려 자세를 만든다. 

 

엉덩이는 최대한 낮추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5회~10회 이상 천천히 호흡한다. 다리를 바꿔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한다. 운동시간은 1분으로 한다.

 

2. 보트

 

보트 자세는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요가 자세로 복부, 엉덩이, 척추, 코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운동법은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를 앞으로 펴준다. 두손은 엉덩이 뒤로 위치하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준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닥에서 뗀다. 이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어야 하며, 두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한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몸은 넓은 V를 만들어야 한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텨준다. 운동시간은 1분으로 한다.

 

3. 체어

 

체어 자세는 하체의 군살 제거 및 탄력 있는 몸매를 완성시키며, 하체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운동법은 바닥에 서서 진행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긴장감을 계속 유지 시켜야한다. 양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무릎을 구부린다. 

 

허리를 꼿꼿하게 편 상태로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낮춰준다. 그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텨주고 기본자세로 돌아온다. 운동시간은 30초로 한다.

 

4. 할로우

 

할로우 자세는 코어 근력 강화와 복부의 군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있다. 운동법은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 최대한 뻗어준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운동시간은 1분으로 한다.

 

5. 보트 변형

 

보트 변형 자세는 부기와 가스를 감소시키며, 복부와 등 근육 강화에 효과적이다. 운동법은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한다. 

 

그리고 어깨와 머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팔을 앞으로 쭉 뻗어준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해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운동시간은 1분으로 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