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에 활용도 최고" 재활용도 안되는 아이스팩 완벽하게 활용하는 꿀팁 10가지!

유튜브 - 주부나라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가정에서 냉동식품을 택배로 많이 주문하게 된다. 이때, 아이스팩이 함께 오게되는데, 이렇게 쌓인 아이팩은 재활용도 안되기 때문에 처리하기가 굉장히 난처하다.

 

이렇게 처리하기 난처한 아이스팩을 우리의 일상생활에 300% 활용할 수 있는 재활용 방법 10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재활용도 안되는' 아이스팩 활용법

 

1) 전기세 절약

유튜브 - 주부나라

남는 아이스팩을 집 냉동실에 넣을 경우 온도가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전기세가 절약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아이스팩 방향제

유튜브 - 주부나라

아이스팩 안에 주성분은 향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내용물을 용기에 담아 향수를 뿌려주면 방향제로 사용이 가능하다.

 

3) 아이스팩

유튜브 - 주부나라

한여름 밭일을 하거나 야외에서 장시간 일해야 할 때, 수건에 아이스팩을 돌돌 말아 허리에 둘러주면 시원한 효과를 볼 수 있다. 

 

4) 쿨 넥

유튜브 - 주부나라

야외 활동을 장시간 해야 할 때 손수건에 아이스팩을 말아 목에 두르면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견까지도 누구나 쿨 넥 효과를 볼 수 있다.

 

5) 쿨 베개

유튜브 - 주부나라

여름 철 무더위에 잠 못 이룰 때 수건에 아이스팩을 말아 베개 위에 올려 베고 자면 시원한 효과를 볼 수 있다.

 

6) 냉온 찜질

유튜브 - 주부나라

일회용 비닐 팩에 아이스팩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온 찜질 효과를 볼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비닐 팩을 살짝 열어주고 돌려야 안에서 내용물이 터지지 않는다.

 

7) 화분

유튜브 - 주부나라

아이스팩의 주원료인 고 흡수성 폴리머는 대체 토양이라고 불린다고 한다. 따라서, 식물을 키울 환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다. 수경재배가 가능한 식물에 물 대신 사용하면 얼음에서 자라는 것 같이 시각적인 효과도 좋다.

 

8) 천연 토양 보수제

유튜브 - 주부나라

아이스팩에 내용물은 친환경 토양 보수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화분에 흙이 자주 마를 때 물을 듬뿍 준 후 위에 뿌려주면 수분이 증발하지 않고 오래 유지된다.

 

9) 무료나눔

유튜브 - 주부나라

쇼핑백에 아이스팩을 담아 동네 정육점, 아이스크림 가게, 횟집 등 필요로 하는 곳에 가져다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 종량제 봉투에 버리기

유튜브 - 주부나라

모든 아이스팩은 하수구에 버리는 것이 아닌, 전부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한다. (뜯어서 화분이나 방향재로 재활용한 아이스팩도 마찬가지)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