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일주일만 따라 해보세요" 운동 없이 일주일 동안 '3.6kg' 감량할 수 있는 오토파지 다이어트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오토파지 다이어트다. 오토파지란 스스로 먹는다는 뜻으로 죽은 세포가 자신을 먹고 건강한 세포가 되는 현상을 말한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즉, 하루이상 단식을 해야 오토파지 현상이 일어나서, 다이어트는 물론 세포해독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하루이상 단식이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이 바로 '모방 단식'을 이용한 오토파지 다이어트다. 모방 단식이란 먹으면서 단식 효과를 내는 방법으로, 몸의 해독에 도움되는 식재료로 구성된 식단을 하루 800~1000kcal 먹는다.

 

이에 세포는 아무것도 먹지 않은 것처럼 느끼고 오토파지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오토파지 주스 섭취 방법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한달 30일 기준으로 25일은 일반식을 먹고, 5일~7일은 오토파지 식단을 먹는다.

 

오토파지 식단은 아침,저녁 두끼를 오토파지주스로 대체 하며, 점심 한끼는 일반식(가공식품, 밀가루 음식 제외)을 먹고, 저녁식사 이후 다음날 아침 식사 전까지 최소 12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오토파지 주스 레시피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오토파지 주스는 믹서에 케일 75g, 단호박 100g, 연근 75g 바나나 1/2개, 아몬드 7알, 물 350ml를 넣고 갈아서 만든다.

 

주의사항

각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평소 소화기간이 약한 이들의 경우 단호박과 연근을 살짝 익혀서 갈아준다. 재료들의 풍부한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 착즙, 분말 가루보다 생채소를 갈아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