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대표 다이어터 전효성의 살 빠질 수밖에 없는 초특급 '건강 다이어트 레시피 6'

ⓒ유튜브 - 전효성

아이돌 대표 다이어터 중 한 명인 전효성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건강 다이어트 레시피 6가지 채식위주(비건레시피)" 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 속 전효성은 자신이 사이즈 줄이기 프로젝트를 병행할 때 먹던 식단이며, 전부는 아니고 총 6가지를 소개했다.

 

ⓒ유튜브 - 전효성

식단 레시피는 평소 자신이 먹고싶었던 음식과 요리책 레시피를 조합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먹기만해도 건강하게 살이 쪽쪽 빠질거 같은 그녀의 건강 다이어트 레시피 바로 알아보자.

 

1. 양배추 두부말이

ⓒ유튜브 - 전효성

양배추 5장을 10분간 삶아서 찬물에 헹군다. 두부를 도마에 으깨서 물기를 뺀 후 당근과 애호박을 잘게 썬다.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 당근, 애호박을 데치고, 두부도 살짝 함께 데쳐준다.

 

ⓒ유튜브 - 전효성

데친 두부소를 큰 그릇에 담아 참기름,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양배추에 두부소를 담아 말아준다. 기호에 맞게 토핑을 추가한다.

 

2. 들깨채소볶음

ⓒ유튜브 - 전효성

병아리콩 1줌을 하루 동안 물에 불려놨다가 20분간 삶아서 찬물에 헹군다. 당근, 애호박을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고, 피망, 토마토, 버섯을 먹기 좋게 깍둑썰기 해준다. 

 

ⓒ유튜브 - 전효성

물이 다 끓었으면 병아리 콩을 넣고 20분간 삶는다. 브로콜리를 소금 넣은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한 입 크기로 썬다. 20분간 삶아진 병아리 콩을 찬물에 헹군다. 

 

ⓒ유튜브 - 전효성

삶아진 브로콜리를 한 입 크기로 썬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브로콜리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넣고 소금, 후추, 들깨가루, 두유를 넣고 볶는다. 브로콜리도 넣고 마저 버무려준다.

 

3. 두부유부비빔

ⓒ유튜브 - 전효성

물을 뺀 두부를 칼로 으깨준다. 유부를 가위로 자른 후 나머지 초밥 속 재료를 두부와 유부 위에 뿌려준다. 마구마구 비벼 준다. 

 

4. 과일토핑한 비건요거트

ⓒ유튜브 - 전효성

딸기, 블루베리를 먹고 싶은 만큼 꺼내 씻어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소이 요거트를 컵에 담아준다. 견과류, 딸기, 블루베리를 요거트 위에 올린다. 마지막으로 꿀과 나한과를 얹어준다.

 

5. 콩나물 비빔밥

ⓒ유튜브 - 전효성

당근, 버섯을 잘게 썬다. 콩나물을 끓는 물에 살짝 삶고,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뺀다. 양념에 들어갈 팽이버섯을 다진다. 

 

ⓒ유튜브 - 전효성

달군 팬에 생참기름을 두르고 콜리플라워와 다진 마늘을 볶는다. 미리 썰어놓은 당근, 버섯을 같이 볶는다. 양념재료를 다 섞어 양념간장을 만든다. 

 

ⓒ유튜브 - 전효성

콜리플라워를 그릇에 담고, 콩나물과 양념장을 넣고 비빈 후 김 가루 토핑으로 마무리해준다.

 

6. 채소과일 샐러드

ⓒ유튜브 - 전효성

재료들을 물로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식판에 담는다. 오이를 찍어 먹을 고추장만 식판에 마저 담아주면 완성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