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두통과 소화불량, 시도 때도 없이 자주 아플 때 해결하는 방법

목은 뇌의 일부이자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중추로,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라고 할 수 있다. 목에 뻐근함이나 통증, 근육 뭉침 등의 이상이 생기게 되면 몸 전체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 실제로 목 뭉침은 목뼈가 틀어지고 머리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근육들이 굳어지면서, 목이 뻣뻣해지고 당기는 통증을 유발한다. 

 

그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불면, 소화불량, 자율신경실조증, 안명 비대칭, 공황장애, 우울증 등과 같은 목과 관련 없어 보이는 전신 증상까지 유발한다고 한다.

 

따라서, 목 뭉침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1. 목 스트레칭

머리 윗 부분에 반대쪽 손을 올리고 천천히 당겨준다. 그 상태로 20~30초를 유지한 후, 다시 반대방향으로 당겨 준다. 너무 강하게 당기지 않고, 천천히 자극을 느끼며 당겨준다. 5초 간 유지하며, 5회 1세트 한다.

 

2. 승모근 스트레칭

양손을 깍지 끼고 뒤통수에 위치한다. 그 상태에서 목을 뒤로 천천히 젖혀준다. 5초 간 유지하며, 5회 1세트 진행한다.

 

3. 기지개 켜기

 

양손을 깍지 끼고 위로 천천히 밀어 올린다. 팔을 올리는 동시에 고개를 뒤로 천천히 젖혀준다. 5초간 유지하며, 5회 1세트 진행한다.

 

4. 목 찜질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려 따뜻하게 만들어 목 전체를 감싸준다. 근육은 이완되고 혈관은 넓어지면서 혈액순환이 개선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