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식단에 '절대' 빠지지 않는 식단 5가지


대부분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을 하려면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 개선에 힘쓰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합니다. 몸매 좋기 소문난 연예인들도 운동보다는 식단에 비중을 두어 몸매 유지에 힘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연예인 식단에 '절대' 빠지지 않는 식단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예인 식단에 '절대' 빠지지 않는 식단 5가지

1.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에 절대 빠질 수 없는 고구마는 수지를 비롯해 강민경, 아이유, 한혜진 등이 체중감량할 때 도움 받은 채소입니다. 고구마는 100g당 128kcal로 포만감도 크고 달달한 맛에 비해 혈당지수(GI)가 낮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해주고 붓기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20kcal로 포만감을 주고 풍부한 라이코펜 덕분에 노화방지와 항암효과·혈관질환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방이 거의 없고 당분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허기질 때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식단을 구성할 때 함께 넣으면 좋습니다.


3. 바나나


I.O.I 멤버 전소미가 바나나를 먹고 일주일에 4kg 뺐다고 밝히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나나는 100g 79kcal로 펙틴 성분이 장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칼륨 성분이 몸속에 불필요한 독소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레몬의 30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생식으로 섭취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채소입니다. 파프리카의 베타카로틴은 체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뱃살과 셀룰라이트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함량은 주황색과 빨간색 파프리카가 가장 높다.


5.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닭가슴살은 100g당 109kcal이지만, 체중감량 할 때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항암효과,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연예인들이 선택한 식단은 대체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음식들로 구성했습니다. 현재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거나 실천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