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를 '이것'과 함께 먹었더니 안구건조증 예방은 물론 눈 노화도 늦춰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공개한 통계에 따르면 매년 200만 명 이상이 안구건조증으로 병원을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구건조증 환자 10명 중 6명이 20~50대인 것으로 집계가 됐는데, 각종 전자기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의 노화를 재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따라서, 평소 눈 건강에 관심을 기울여 눈의 노화를 늦추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것은 물론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눈 건강에 좋은 멸치

멸치가 뼈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눈에 좋다는 사실은 꽤나 많은 이들이 모르고 있을 것이다. 멸치에는 풍부한 칼슘과 나이아신,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이 바로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고 안구의 탄력을 형성해 주며, 눈물샘 분비도 촉진시키는 등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멸치에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은 오메가 캡슐의 3배, 연어보다는 약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 칼슘과 나이아신 성분도 우유나 치즈, 달걀보다 훨씬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궁합 좋은 풋고추

멸치와 궁합이 좋은 단짝 식재료는 바로 풋고추다. 멸치와 풋고추를 함께 조리할 시 영양 성분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한다. 풋고추에는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멸치의 칼슘과 오메가 3 지방산의 흡수율을 극대화시켜주며, 멸치의 부족한 비타민 성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눈 건강을 지키는 데는 최고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다.

 

안구건조증의 경우 질환이 발생하면 한두 번의 치료로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만약 이미 발생했다면 평소 눈 건강을 악화시키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치료를 병행해하는 것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