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해도 살 안 빠지는 분들은 꼭 이 글을 보세요" 전문가들이 말하는 살 안 빠지는 진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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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운동을 열심히 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어 금방 지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운동을 해도 변화가 없는 이유에 대해 속시원하게 알려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운동을 해도 내 몸에 변화가 없는 이유

1. 준비운동


간혹 준비운동(스트레칭)을 무의미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은 운동할 때 꼭 해야하는 필수사항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뭉쳐있던 근육과 인대를 안정적으로 늘려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최소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몸을 풀어주지 않으면 금방 지쳐 운동효율이 크게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에너지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꼭 스트레칭을 통해 잠들어있던 근육들을 깨워야 합니다.

 

2. 한 부위만 집중적인 운동


예를 들어 가슴근육만 키우고 싶어 매일 벤치프레스만 하는 운동 방법은 최악 중 최악입니다. 매일 같은 운동을 할 경우 근육이 익숙해져 운동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해당 부위 소모 칼로리는 줄어들고 근육에 가해지는 자극 역시 감소되어 변화를 못느끼게 되는 것이죠.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 주기를 나눠 다양한 운동을 통해 근육에 자극이 갈 수 있도록 진행해야 합니다.

 

3. 휴식없는 운동


많은 전문가들은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휴식이라고 말합니다. 운동으로 근육을 자극했다면 휴식을 통해 근육이 생성되고 안정되는 주기가 반복되며 몸의 변화가 발생하는데 휴식없이 근력운동을 한다면 운동 효율이 떨어지겠죠?

 

4. 잘못된 자세


운동을 할 때 단지 시간과 횟수만 채우고 집에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자세로 진행하다보니 운동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몸의 변화를 느끼고 싶다면 정확한 자세로 천천히 동작을 취하고 근육의 움직임을 집중하며 운동을 진행해야 칼로리 소모는 물론, 근육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영양소 부족


연예계 대표 운동마니아 김종국은 "먹는 것까지 운동이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그만큼 운동 후 영양공급은 필수입니다. 운동 후 1시간 이내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 섭취는 몸의 피로와 근육 재생을 위해 필수입니다.

 

영양공급이 부족하면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느껴지고 근육 재생이 느려 통증이 오래 지속됩니다. 운동만큼이나 식단도 중요하니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6. 수면시간 부족


우리 몸에 수면이 부족할 경우 운동뿐만 아니라, 모든 일의 능률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실제 잠을 잘 때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면서 쌓여있던 피로가 풀리고 회복시켜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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