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보다 에스트로겐 '626배' 많은 '이것'의 효능


갱년기는 사춘기처럼 누구나 한번쯤 겪는 증상으로 '제 2의 사춘기'라 불리고 있습니다. 보통 폐경이 끝난 여성들에게 발생하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 건강에 치명적인 2차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꾸준한 운동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갱년기로부터 벗어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오늘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석류보다 무려 626배 함유되어 갱년기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석류보다 에스트로겐 626배 많은 '이것'의 효능


오늘 소개할 음식은 바로 칡입니다. 칡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데 그 양은 석류의 626배, 콩의 10배라고 합니다. 풍부한 여성호르몬 섭취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2차 질환까지도 말끔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골다공증 예방


나이가 들면 칼슘의 흡수가 더뎌지고 그로 인해 골밀도가 줄어들어 살짝만 넘어져도 크게 다칩니다. 칡은 칼슘 흡수를 돕는 다이드제인 성분이 풍부해 뼈 건강을 빠르게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2) 혈액순환 개선


갱년기 증상으로 얼굴이 화끈거리고 어지러움을 느끼며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겪게 됩니다. 평소 칡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안면홍조 증상을 개선하고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피부개선


풍부한 비타민C 덕분에 소화불량과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효과로 피부가 밝아지고 탄력이 생기며 트러블까지 없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4) 숙취해소


동의보감에 따르면 칡즙은 주독을 풀어주고 입안이 마르고 갈증이 나는 것을 멈추게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칡에 든 이소플라본은 체내 알코올을 분해하고 해독시켜 숙취로부터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5) 체내 독소 배출


칡에 든 카테킨 성분은 지방이 활성 산소와 결합해 생긴 유해물질인 '과산화지질'이 간에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몸속에 침투해 잠복해있는 중금속을 분해하고 몸밖으로 배출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칡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칡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잘 말린 후 뜨거운 물에 넣고 함께 끓여 물처럼 마시면 됩니다. 매일 물 끓이기가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칡가루를 구입해 하루 한 숟가락씩 섭취해도 좋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지닌 칡은 냉한 사람이나 기력이 없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 섭취하면 안됩니다. 또, 위장이 약한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임신 계획이 있거나 임신 중이라면 섭취를 주의해야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