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가두고, 30분만 기다리세요" 관리 어려운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손쉽게 관리하는 초간단 비법!

무쇠보다 가볍고, 알루미늄처럼 산성에 부식되지 않으며, 뛰어난 안정성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덕분에 스테인리스 재질의 주방용품을 사용하는 주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세척이나 관리 부분에서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오늘은 스테인리스 제품을 세척하는 초간단 비법에 대해 소개한다.

 

ⓒ유튜브 - 아저씨TV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주는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는 담가 두는 것만으로 스테인리스 제품을 새것으로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유튜버가 공개한 비법은 다음과 같다.

 

스테인리스 찌든 때 제거하는 비법

ⓒ유튜브 - 아저씨TV

먼저 기름때나 얼룩진 스테인리스 제품들이 들어갈 수 있는 큰 그릇과 과탄산소다를 준비한다. 과탄산소다는 꼭 스테인리스 제품에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 명심하자.

 

큰 그릇에 오염된 스테인리스 제품들을 넣고, 그 위에 과탄산소다를 3~4 큰 술 정도 넣어준다. 이후 뜨거운 물을 가득 담아주는데, 과탄산소다를 사용하기 때문에 꼭 환기를 시켜줘야 한다.

 

ⓒ유튜브 - 아저씨TV

30분 정도 담가둔 뒤, 중성세제로 마무리 설거지만 해주면 된다. 힘들게 문질러 닦아도 지워지지 않던 찌든 때들이 쉽게 벗겨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 아저씨TV

이 비법을 접한 많은 누리꾼들은 "스텐관리가 힘들었는데 문지르지 않고도 냄비에서 빛이나요", "방금해봤는데, 기름때랑 다 지워졌음 정말 최고임", "완전 새제품으로 환생했어요", "오븐클리너보다도 효과 좋음 감사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평소 기름때나 얼룩, 그을린 자국 등으로 인해 스테인리스 관리가 어려웠다면 오늘 소개하는 찌든 때 제거하는 비법으로 새것처럼 관리하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