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제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즐겨 마셨다는 ‘이것’의 정체



옛 중국 황제 대부분은 맵고 기름진 음식을 즐겨먹어 과체중이나 비만인 황제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황실에서는 특단의 조치로 이것을 매일 물에 타서 황제에게 올렸다고 합니다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몸속에 들어가면 30배정도로 늘어날 뿐만 아니라 90% 수분으로 이루어져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중국 황제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즐겨 마셨다는 ‘이것’의 정체

 

바로 곤약입니다. 구약나물이라는 식물의 땅속줄기에 해당하는 구약감자를 가루로 내고 끓인 후 굳혀 만든 것인데요.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으로 체중 감소에 아주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장 건강


곤약에 풍부한 글루코만난 성분은 장의 유해한 독소 및 노폐물을 흡착해 배출시켜 장내 기능을 개선하고 각종 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당뇨 개선


수분과 글루코만난 성분은 급격히 상승하는 혈당을 억제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높은 혈당은 당뇨병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꼽히지만 곤약을 꾸준히 섭취하면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곤약 100g은 고작 10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뛰어난 음식입니다. 마음껏 먹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 요즘 현대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식품이죠. 다만, 수분과 식이섬유는 풍부하지만 다른 영양소는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영양밸런스를 맞춰야 합니다.


4) 콜레스테롤 개선


곤약의 글루코만난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게다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포만감으로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의 섭취도 줄일 수 있어 콜레스테롤 개선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변비 예방


풍부한 식이섬유와 수분으로 인해 장운동에 도움이 되고 배변 용량을 늘려주어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이어르토 인해 식사량이 줄면서 변비가 생길 수 있는데 곤약이 이를 예방하고 개선시켜주는 것이죠.

 

곤약 부작용


곤약은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충부한 포만감을 주지만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매우 부족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곤약만 먹고 다이어트를 한다면 영양실조에 걸릴 수 있어 여러 채소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