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쌀밥은 꼭 이렇게 드세요" 체중 감량은 물론, 당뇨병의 발병 위험도 낮아집니다.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에 꼭 올라가는 흰쌀밥은 도정 과정 중에 영양소 95%가 대부분 제거가 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습니다.

 

흰쌀의 혈당지수는 84도넛이카스테라보다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혈당이 빨리 올라 당뇨나 비만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혈당지수 - 특정 식품을 소화할 때 얼마나 빠르게 상승하는지 나타내는 수치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 혈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을 높여주며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소개하는 이것은 미 해군 영양 보충 식량으로 사용될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그것의 정체는 바로 흰 강낭콩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 제한된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인데 흰 강낭콩을 섭취하면 체중감량은 물론, 각종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1) 다이어트

이탈리아 사람들은 파스타나 피자 등과 같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바로 흰 강낭콩 덕분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흰쌀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아밀라아제라는 당분 효소가 탄수화물을 분해시키는데

 

이때, 흰 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이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차단시켜 탄수화물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게다가, 흰 강낭콩은 달걀의 2, 우유의 8배 이상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높여 식욕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식품의약청에서도 흰 강낭콩의 다이어트 효과를 인정하며 더욱 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간 기능 개선

체내 독소해독 기능을 담당하는 간에 피로가 누적되면 기능이 약해지고 몸에 각종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이때, 흰 강낭콩을 섭취하면 간 기능 개선에 큰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흰 강낭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간 수치를 낮추고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느껴진다면 간 기능 이상을 의심해보고, 병원을 방문해 정밀검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3) 두뇌 발달

레시틴은 사람의 뇌를 구성하는 요소로 수분을 제외한 성분 중 약 3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특히,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자주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과 뇌 건강에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에게 레시틴을 처방하면 기억력이 20~50%까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4) 당뇨 예방

전문가들은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선 식후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당뇨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흰 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이 체내로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것을 막고 인슐린 분비를 감소시켜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 혈당지수(GI) - 14

 

, 흰 강낭콩 100g24.4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서 혈당 상승과 소화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수용성 식이섬유 보충제를 복용한 당뇨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평균 혈당 수치가 낮았다고 합니다.

 

5) 면역력 강화

우리 인체는 수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근육과 모발, 손톱 등의 생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크게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흰 강낭콩은 달걀의 2, 현미의 3, 그리고 우유의 8배 이상의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그 덕분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높여주고 기초대사량을 크게 늘려 체중감량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흰 강낭콩은 쌀과 1:4 비율로 섞어 밥을 지으면 좋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30분 정도 불려주면 됩니다.

 

, 흰 강낭콩을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이소플라본의 흡수율을 높여 건강개선에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

 

, 흰 강낭콩은 위장이 약한 사람이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 약 6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