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만에 25kg 감량" 100kg이 넘는 고도비만에서 요요현상 없이 '25kg' 감량한 대박 다이어트 비결!

100kg이 넘는 고도비만에서 100일 만에 요요현상 없이 25kg을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한다.

 

채널A '신대동여지도'에서는 풋사과 분말과 풋사과 칩 등 다양한 풋사과 요리를 즐기며, 폭풍 다이어트 성공했다는 비법을 방송에서 소개했다.

 

풋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체지방 감소에 큰 도움을 주고, 지방 분해 호르몬을 증가시켜 내장지방을 줄여준다고 하는데, 그녀가 풋사과로 고도비만에서 탈출한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풋사과

풋사과란 사과가 빨갛게 익기 전 푸른 상태의 사과로 일반 사과보다 작은 약 35g의 크기인 사과를 말한다.

 

그렇다면 과연 풋사과의 어떤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일까?

 

풋사과 속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수치를 상승시키고, 그로 인해 내장 지방이 감소한다는 것인데, 실제로 다양한 연구 결과가 있다.

 

일본오일화학회지에 실린 자료에 따르면 "캡슐에 함유한 폴리페놀은 총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의하게 감소시킨다"라고 발표했다.

 

폴리페놀 함유량 : 빨간 사과 697.81mg, 풋사과 1097.91mg으로 풋사과가 약 400mg 더 높다.

 

풋사과 다이어트 식단

 

풋사과 차

말린 풋사과 10개를 끓는 물에 5분 정도 우려낸다. 이렇게 완성된 풋사과 차를 물 대신 하루에 1L씩 섭취한다.

 

그래놀라 풋사과 요구르트 (분말)

요구르트에 풋사과 분말을 넣고 잘 섞어준다. 이후 그래놀라와 풋사과 요구르트를 번갈아 담아 완성한다.

 

풋사과 곤약 국수 (분말)

면 요리가 먹고싶은 땐 칼로리 낮은 실곤약을 준비해 풋사과 분말을 넣고, 각종 채소를 넣어 비빔국수로 완성한다.

 

풋사과 팬케이크 (분말)

우유와 계란을 풀어 충분히 저은 후, 팬케이크 가루와 풋사과 분말, 차를 우려내고 남은 풋사과 건더기를 넣어 반죽을 만든다. 센 불로 펜을 달군 후 약한 불에 반죽을 올린 뒤 거품이 올라올 때 뒤집으면 완성이다.

 

식이요법 + 꾸준한 운동

풋사과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지만, 식이요법만 해서는 살도 처지고 몸에 근력이 없기 때문에 식이요법으로 어느 정도 체중을 감량한 후 웨이트를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실제로 한 다이어트 전문가는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에 경우 가만히 서 있을 때에도 무릎, 발목,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우선 식이 조절로 몸을 가볍게 만든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핵심 포인트라고 말했다.

 

풋사과 섭취 시 주의사항

폴리페놀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600mg으로 사과 한 개 기준 45개에 해당하는 양으로 이것보다는 적게 먹어야 한다. 또, 풋사과에는 타닌이라는 떫은맛을 내는 성분이 있는데, 간혹 소화 불량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니 평소 위장 장애가 있다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