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달 동안 하는 다이어트!" 식단 조절로만 8kg 감량한 유튜버의 다이어트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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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 YOUIS  유이즈

오로지 식단 조절만으로 8kg 체중 감량에 성공한 '한 달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한다.

 

지난 2019년, 유튜브 채널 'YOUIS 유이즈'에는 '-8KG 체중 감량 1달동안 다이어트 정보 (운동, 요요 없음)'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는 '본 영상은 이즈의 경험에서 비롯한 주관적인 정보이니, 시청자 여러분들 각자의 체질에 맞게 참고만 하여 적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시작으로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 공유했다.

 

유튜버가 공유한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다이어트 기간 

ⓒ유튜브 - YOUIS  유이즈

해당 유튜버는 2018년 8월 딱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6kg 체중 감량에 성공했으며, 그 이후에 기간 동안 요요 없이 체중을 유지하다가 다시 2019년 7월 한 달 동안 2kg을 추가 감량에 성공했다.

 

감량된 무게

ⓒ유튜브 - YOUIS  유이즈

2018년 8월 한 달 - 54kg → 48kg까지 6kg 감량

 

약 9개월간 - 48kg 유지

 

2019년 7월 한 달 - 48kg → 46kg까지 2kg 감량

 

다이어트 식단

본격적인 식사 한 시간 전에 애피타이저를 먹는 방식으로 하루에 총 2끼를 먹는다. 애피타이저는 채소, 계란, 아보카도, 닭 가슴살과 같은 저염식을 먹어야 한다. 

 

그리고 한 시간 이후 본격적인 식사를 할 때는 짜고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과 같은 평소 좋아하거나 먹고 싶은 음식들을 가리지 않고 다 먹으면 된다.

 

단, 그 대신 조건이 있다. 식사에 비율을 10이라고 가정했을 때, 애피타이저에 비율을 3, 본격적인 식사의 비율을 7로 정해서 먹는 것이다.

 

이렇게 식단을 먹는 이유는 좋아하는 음식들의 열량이 워낙 높다 보니까 빈속에 바로 먹게 되면 몸에 전부 흡수가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함이다.

 

예를 들어 사람 몸을 스펀지라고 가정했을 때, 스펀지가 물을 빨아들이고 나면 더 이상 그 물을 못 빨아들이는 한계가 있는 것처럼 사람의 몸도 어느 정도의 영양소가 들어가면 그 이후에 들어오는 영양소를 덜 섭취한다고 보면 된다. 

 

즉, 저열량의 음식을 섭취해서 그다음에 들어오는 고열량 음식의 섭취를 막는 것이다.

 

그리고 애피타이저를 먼저 먹어두면 속이 조금 채워져 그 이후에 먹는 음식들이 덜 들어가는 것도 있다. 또, 자기가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게 도니까 음식에 대한 욕구도 줄어들어 식탐이나 요요도 막아준다.

 

ⓒ유튜브 - YOUIS  유이즈

이렇게 운동, 요요 없이 오로지 식단만으로 8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평소 먹고 싶은 음식이 자꾸 생각나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했다면 오늘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더욱 자세한 다이어트 내용은 유튜브 채널 'YOUIS 유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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