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딱 이 운동만 해요" 배우 고소영이 몸매 관리 위해 꼭 한다는 전신 운동법

MBN '엄지의 제왕'

단 한 가지 동작으로 뛰어난 전신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하니, 한 가지 동작으로 여러가지 효과를 얻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동작을 꼭 따라해보길 바란다. 

 

MBN '엄지의 제왕'에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출연해 한 가지 동작으로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인 '절 운동법'을 소개했다.

 

전문가가 소개한 절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절 운동 효과

MBN '엄지의 제왕'

한쪽 몸을 많이 쓰는 대부분의 운동들과는 달리 절 운동은 양쪽 몸을 다 쓰기 때문에 몸에 균형을 맞추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뇌파 안정화, 불면증 해소, 척추 교정, 다이어트, 종아리 혈액순환, 집중력 향상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절 운동법

MBN '엄지의 제왕'

양손을 가슴 앞에 모은 상태에서 수직으로 내려가 쪼그린다. 그다음 무릎을 땅에 댄 후 엉덩이를 뒤꿈치에 붙인다. 그 상태에서 천천히 엎드린 후 손을 위로 올려 팔을 굽힌다. 이후 몸을 서서히 일으키고, 내려올 때의 '역순'으로 올라간다. 

 

※ 보통 70회 이상부터 운동효과가 나타남

 

고소영 절 운동법

MBN '엄지의 제왕'

양손을 가슴 앞에 모은 상태에서 수직으로 내려가 쪼그린다. 그다음 무릎을 땅에 댄 후 엉덩이를 뒤꿈치에 붙인다. 그 상태에서 천천히 엎드리면서 팔을 앞으로 쭉 뻗어 고양이 등을 만든다. 이후 몸을 서서히 일으키고, 내려올 때의 '역순'으로 올라간다.

 

절 운동 권고량

MBN '엄지의 제왕'

개인별 체력에 따라 다르나, 절 운동 권고량은 숨이 찬 상태에서 '10회' 더 하는 것이다. 초반부터 무리한 운동을 강행하는 것보다는 점차 횟수를 늘려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 절 운동 200회=한 시간 '수영'한 효과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