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우리가 흔히 먹는 식재료일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상당힌 도움을 주는 천연재료입니다. 마늘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효능이 있지만,
공복에 꿀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 식재료는 이미 과학적으로도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고, 함께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꿀마늘을 공복에 먹었을 때 나타나는 효과
꿀과 마늘을 함께 섞어 공복에 섭취하면 마늘의 황 성분과 꿀의 성분이 결합하게 됩니다. 이때,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어 고혈압과 같은 질환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게다가 혈관 속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며 체내 염증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와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꿀+마늘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마늘의 껍질을 벗겨내고 바싹 말려 수분을 없애줍니다. 수분이 제거된 마늘을 밀폐 용기에 꿀과 함께 담아준 후 냉장고에 1개월 숙성시키면 됩니다.
꿀마늘이 충분히 숙성되었다면 아침 식사 전, 공복에 한 스푼 혹은 따뜻한 물에 타 먹으세요. 이렇게 일주일 동안 섭취 후, 2~3주 쉬었다가 다시 섭취하는 것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다만, 너무 과하게 먹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꿀 & 마늘 대표적인 효능
#꿀
꿀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천연 재료입니다. 자주 섭취할 경우 면역시스템이 강화돼 감기와 독감 등을 예방하고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천연 설탕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받아 활력을 북돋아줍니다.
#마늘
마늘은 강력한 항생제로 면역력을 키워주며 뛰어난 항암효과를 인정받은 식품입니다. 체내 염증을 치료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지녔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두 가지 식품이 하나로 뭉쳐, 더 엄청난 효능을 얻을 수 있답니다. 평소 몸이 피로하고, 높은 혈압으로 고생하신다면 일주일간 꿀마늘을 섭취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