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고혈압 환자도 안심~" 달달한 스테비아 토마토의 효능은?

설탕이나 꿀을 뿌리지 않아도 그 자체만을로도 달달한 맛을 내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그 토마토의 이름은 바로 '스테비아 토마토'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방울토마토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당분 함량은 일반 토마토보다 매우 높습니다.

 

그 이유는 천연 당류인 스테비아를 땅에 뿌린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되었기 때문인데, 스테비아는 설탕에 비해 약 200~300배 이상의 단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기본적으로 수분과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보다 300배 이상 단 맛을 내며, 칼로리는 설탕의 90/1 정도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해 안심하고 먹어도 됩니다.

 

허브과의 천연 당분인 스테비아는 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항염 작용을 도와주며 몸에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소변으로 배출되어 혈당이나 혈압이 높은 환자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평소 당이나 혈압이 높아, 과일 자체를 섭취하기 어려웠다면 스테비아 토마토로 고민거리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일일 150g 정도의 토마토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를 위해 간식용으로 허기질때마다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