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만 했는데 만성비염에서 탈출했다 !" 건강 전문가들이 극찬한 비염 만병통치약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콧물과 코막힘, 기침 등으로 고생하는 비염환자가 부쩍 늘어납니다.

 

차갑고 건조한 날씨는 코 점막을 자극하여 비염과 축농증 증상이 심해지기 쉽기 때문에 이때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면 만성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비염과 축농증, 기침 등 각종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작두콩'이 최근 뜨겁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작두콩이란?

완두콩, 검은콩, 땅콩 등 콩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작두콩이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생소합니다.

 

작두콩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인도 등 열대 지역이 원산지로 식용 및 약용으로 재배하고 있는데 다 자라면 10cm 정도까지 자라서 우리가 아는 반찬에 나오는 콩과는 전혀 다른 콩입니다.

 

작두콩은 치질, 축농증, 중이염, 위염, 대장염 등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최근 비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찾는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작두콩은 일교차가 심한 날씨, 그리고 실내 외의 온도 차이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비염과 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이 심해진 사람에게 특히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작두콩은 일반콩보다 비타민 A, 비타민 C가 훨씬 풍부하며, 비타민B 또한 4~5배는 많이 들어있을 만큼 뛰어난 영양소를 자랑합니다.

작두콩 효능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영향을 주어 감기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염과 축농증, 천식, 기침 등 각종 호흡기질환에 큰 도움을 주어 쌀쌀한 계절과 환절기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작두콩은 다양하게 먹을수 있지만, 쉽고 간단하며 무엇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작두콩 차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염 잡는 해결사 작두콩 차 만들기

1. 깨끗히 씻은 작두콩의 끝 부분을 제거한 후 0.8cm 크기로 깍둑썰기 합니다.

(너무 얇게 썰면 덖을때 구수한맛이 떨어지기에 이 정도 두께가 가장 적당합니다.)

 

2. 건조기로 24시간 바짝 말려줍니다.

 

3. 바짝 말린 작두콩을 프라이팬에 5분 정도 덖어줍니다.

(센 불로 덖을 경우 작두콩이 타버릴 수 있으므로 아주 약한 불에서 10-15분 가량 덖어줍니다.)

 

4. 물 2L 기준 15~20조각 정도 넣고 보리차 끓이듯이 팔팔 끓여 주면 됩니다.

 

작두콩 차를 만들 때 주의사항이 하나 있는데요.

 

작두콩 껍질을 오래 담가두면 맛이 신맛으로 변할 수 있기에 작두콩차가 팔팔 끓을때 5~10분 후 껍질은 건져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깔끔하고 구수한 작두콩 차가 완성이 된답니다.

 

작두콩 차 어떻게 마셔야 할까?

작두콩 차 효과가 빠른 분들은 일주링 안에 좋아질 수 있으며, 오래 걸리는 분들은 6개월 이상 걸린다고 하는데요.

 

작두콩 차 마시는 방법은 식수대용으로 마시면 되고, 하루 2L 정도 수시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맛은 물맛이 달다는 느낌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리차보다 더 맛있다고 합니다.

 

작두콩차는 비염, 축농증은 물론이고 감기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특히 평소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드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철 건강, 비타민이나 약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든 작두콩 차로 건강을 챙겨보시는것이 더 좋겠죠 !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