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젊음'을 되찾아주는 회춘의 명약


우리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노화가 진행되어 몸 구석구석 병들고 아프게 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우리 주변에는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아줄 특별한 명약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이것’은 시중에서 2천원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도대체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단돈 2천원으로 젊음 찾아주는 식품


이것의 정체는 바로 ‘목이버섯’입니다. 마치 나무의 귀와 같아서 붙여진 ‘목이(木耳)’ 버섯에는 놀랍게도 엄청난 효능들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1) 풍부한 비타민D 함량

최근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한 73세 할머니는 목이버섯을 물에 끓여 마셨더니 놀랍게도 2년 만에 허리를 펴고 걸을 수 있는 기적의 효능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그 효능을 얻을 수 있었던 원인은 목이버섯에 풍부한 비타민D로써 연어의 60배, 새우의 259배나 들어있습니다. 비타민D는 체내에 흡수되면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며, 뼈 성장과 강화를 돕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나이가 들며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공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피부노화 개선

목이버섯에 든 필수 아미노산은 노화되어 축 쳐진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우리가 활동하고 운동하면서 손상된 근육 세포들을 회복시키고 강화시켜주는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버섯 중에서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해, ‘장운동’을 도와 체내 독소를 빠르게 배출시켜줍니다. 덕분에 건강 개선은 물론 노화된 피부가 탱탱해지고 밝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인체 에너지 활성

우리 인체에서 철분의 역할은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에 산소를 운반하여 신체 에너지 발생에 도움을 줍니다. 또 체내에 쌓인 이산화탄소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철분 결핍 상태가 진행되면 ‘철분 결핍성 빈혈’이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적혈구의 기능 손상 때문입니다. 하지만, 목이버섯을 하루에 10~15g 섭취하면 일일 권장 섭취량을 모두 다 채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체내에 철분이 많으면 멜라닌 색소 생성이 용이해져, 흰머리를 검게 하는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목이버섯은 자신의 부피보다 10배 더 많은 수분을 끌어당길 정도로 섬유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덕분에 장내 환경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은 체내 면역력의 7~80%를 담당하는 기관인 만큼 장내 환경 개선은 ‘면역력 증강’에 아주 중요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 된다고 합니다.


5) 강력한 항암효과

서울대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암에 걸린 쥐에게 목이버섯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암 억제 효과가 무려 90.8%로 아주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목이버섯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체내에 발생되는 돌연변이 세포를 빠르게 억제해줍니다. 덕분에 한국인들이 많이 걸리는 대장암, 위암, 간암 등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목이버섯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1) 섭취방법

목이버섯은 시중 마트에서 2천원에서 5천원 사이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에 불려 무침이나 볶음, 초절임 등에 사용해도 좋고, 스프로 만들어 섭취해도 좋습니다.



식감과 영양이 좋기 때문에 어느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는 식재료입니다.


2) 주의사항

목이버섯은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차가운 분들은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설사를 자주하거나 늘 아랫배가 차가우신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그리고 목이버섯은 무와 음식궁합이 좋지 않아, 함께 섞어 조리하는 것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목이버섯은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멋진 식재료였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중년의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주고, 면역력 증강에 탁월합니다. 목이버섯의 수많은 영양소로 골다공증 예방과 항암효과 등을 얻고 싶다면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