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는 꼭 '이렇게' 드세요" 다이어트 전문가가 추천하는 체내 가득 쌓인 내장지방 태우는 식초 섭취법!

내장지방은 장기 내부와 장기 사이에 축척된 지방으로 전신에 염증물질을 분비합니다. 내장지방이 점점 쌓이게 되면 심장병이나 당뇨병 들을 비롯해 여러 중증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을 위해서도 꼭 빼야하는 내장지방은 운동과 함께 무엇을 먹느냐도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하루 한 숟가락씩으로 내장지방을 말끔히 태워준다는 '이것'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다시마가 있습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알긴산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 지방의 흡수를 차단합니다.

 

다시마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몸속에서 최대 200배까지 팽창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장 속에서 콜레스테롤 등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 내장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또한 다시마의 미끌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은 장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알긴산의 섭취는 이러한 작용으로 지방의 흡수를 75%까지 차단해 줍니다.

MBN -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다시마 식초

이렇게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다시마를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다시마 식초로 만들어먹는 것 입니다.

 

다시마와 식초로 만든 다시마 식초는 두 가지 재료의 장점을 더욱 상승시키는 조합입니다. 각각의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것 입니다. 다시마 식초는 내장지방 제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BN -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다시마 식초 만드는법

재료 : 다시마 한 줌(100g), 식초(500ml), 프락토 올리고당

MBN -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1. 다시마 100g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거기에 식초 500mL를 부어줍니다.

 

2. 이어서 프락토 올리고당은 종이컵 반 컵가량 넣어줍니다.

(식초와 프락토올리고당의 비율은 4:1임을 잊지말아주시길 바랍니다.)

 

3. 만들어진 다시마 식초는 일주일 간 상온에 보관한 후 다시마만 건져낸 뒤 냉장보관 해주시면 됩니다.

MBN -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탄산수에 타서 에이드로 먹거나, 아침저녁으로 식후 한 숟가락씩 물에 타서 먹으면 내장지방 제거에 큰 도움을 줄 것 입니다. 또한 각종 요리에 활용하면 천연 조미료와 같이 감칠맛을 높여주므로 여러모로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마 식초는 내장지방 제거 뿐만이 아니라, 혈압과 혈당관리 그리고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요오드는 과섭취시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다시마 식초는 하루 3큰술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