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마늘 한쪽을 먹으면 혈관에 붙은 찌꺼기들이 싹~ 사라졌다!

마늘은 원래 약으로 많이 사용해온 재료 중 하나입니다. 수세기동안 많은 나라에서 요리 할 때 사용해온 향신료이자 건강식품입니다.

 

오래 전부터 마늘의 황 성분과 화이토뉴트리얼트 성분은 질병에 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하루에 마늘 한 쪽을 먹는다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매일 마늘 한쪽을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변화

1) 혈액순환 촉진


마늘엔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B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호모시스테인은 혈관을 수축시키며,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발생시키는 원인이기도 한데 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높으면 혈액이 걸쭉해지고, 어혈이 생기게 됩니다. , 혈전이 생길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또한, 수치가 높아지면 관상동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 비타민B를 통해 수치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천연 항생제 역할


2차 세계대전 때, 부상자들이 워낙 많아 약이 부족한 날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 대신 마늘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마늘의 항생제 역할을 정말 약만큼이나 강력합니다.


마늘을 먹으면 면역력을 키워주고, 감염된 상처를 치료해줍니다또한, 상처가 빨리 치유되는 것을 도와주며 감기나 독감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간 기능 활성화


마늘은 그 어떤 기능보다 해독 작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고 체내 독소나 기생충, 간에서 처리할 수 없는 수은 등 중금속 배출해주며 간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충혈 완화제 역할


마늘은 폐 관련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천연 항생제이자 충혈 완화제입니다.


자주 감기에 걸리고, 가래가 자주 찬다면 마늘을 섭취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축농증이나 기침이 심할 때, 마늘로 시럽을 만들어먹거나 마늘을 얇게 썰어 뜨거운 물에 달여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5) 피부 재생 촉진


매일 공복에 마늘 한 쪽씩 먹으면 피부가 더 부드럽고 탄력 있게 됩니다. 더 아름답고 더 젊어보이는 피부를 가꿀 수 있는데요.



마늘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그 덕분에 얼굴에 나는 여드름과 뾰루지를 예방하고 없애주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되면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고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빈혈 예방


마늘은 혈액의 상태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위액의 생성을 활성화시켜, 소화 기능마저도 좋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 과다 섭취 부작용


마늘은 피를 묽게 하는 효능이 있다 보니, 어혈을 치료하기 위해서 어떤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마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다면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마늘을 자주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심장 관련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마늘 캡슐을 섭취하는 중이라면 이 또한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마늘이 몸에 좋다지만, 과다 복용 시 위가 쓰리고 복통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쪽 정도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