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명한 의학자들도 주목하는 ‘크릴오일’의 엄청난 효능 5가지



최근 많은 언론매체에서 크릴오일을 주목하고 있으며, 학계에서는 각종 논문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크릴오일의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오메가-3’인데, 일반 오메가-3보다 흡수력이 무려 3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인체에 무수히 긍정적인 효능들을 가져다준다고 하는데요오늘은 크릴오일의 효능과 섭취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만의 특별한 효능 4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 새우가 주원료입니다일반생선보다 크기가 작아 중금속 오염 부담이 적습니다.

 

그 이유는 먹이사슬 상위계체로 갈수록 중금속 축적농도가 높아지지만, 크릴새우는 최하위계층이라 매우 적고 청정해역인 극지방에 서식하기 때문에 그 어떤 생선들보다 중금속의 오염 부담이 적다고 합니다. 


1) 신진대사장애 개선


호주 연구팀은 크릴오일이 비만에 대한 잠재적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이 연구팀은 8주간 성인 쥐에게 고지방 및 비만 유발 식단을 제공하였으며, 추가적으로 크릴오일을 보충했습니다.



놀랍게도 8주간 크릴오일을 섭취한 성인 쥐는 식욕억제뿐만 아니라 신진대사장애와 염증이 개선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크릴오일은 신진대사장애로 발생되는 당뇨병을 예방하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 되었습니다.


2) 심혈관질환 개선/예방


크릴새우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은 물에 녹기 쉬운 인지질 형태로 이루어져일반 피쉬오일에 비해 흡수율이 3배 이상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항산화 효과는 48배에 달합니다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내에서 발생되는 각종 염증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그 효과로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조기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치매 예방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연구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인지 기능 저하 속도가 훨씬 느리게 진행된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일은 적색의 항산화제인 아스탄잔틴이 풍부한데 치매의 원인이 되는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평소 건망증이 심하고 치매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크릴오일을 통해 예방 및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체내 염증 완화


우리 인체에 염증이 자주 발생되면 돌연변이세포로 발전될 수 있으며, 암으로 전이되는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크릴오일의 아스탄잔틴 성분은 무려 비타민C6000, 비타민E550배가량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어떤 성분들보다 빨리 체내에 발생될 수 있는 염증을 완화시키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1) 섭취방법

크릴오일은 일반적으로 영양제 형태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정도이니, 참고하여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2) 주의사항

만약 해산물 알러지가 있다면 크릴오일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 큰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 역시 크릴오일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현재 질병을 앓고 있다면 전문의와 우선적으로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