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는 우리가 먹는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되는 양념 채소입니다. 알싸한 매운맛과 특유의 향이 있으며, 또 시원한 단맛을 내며 감칠맛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파는 이렇게 음식에 풍미를 더해주는 훌륭한 식재료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자양강장 식품이기도 합니다.
대파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파에 풍부한 유화알릴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소화 작용을 돕고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대파는 플라보노이드와 알리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염증을 억제하고 살균과 향균 작용을 하며 소화를 촉진하고 당뇨병과 항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보통 대파를 잡 냄새 제거에 활용하거나, 감칠맛,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활용하거나 채소를 볶을 때 등등 이렇게 먹어오곤 했는데요.
대파를 '이렇게' 먹으면 몸 속 기름을 쫙~빼준다고 합니다. 대파를 과연 어떻게 먹어야 몸 속 기름을 쫙 빼낼 수 있을까요?
몸 속 기름을 빼주는 섭취법
우선 대파는 몸속 기름을 빼준다 라고 하는 연구 결과가 있구요. 특히 대파의 잎 부분이 지방 소화를 억제하기 때문에 기름의 흡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약 중에서 '제니칼'이라는 처방전에 의해 받는 약이 있는데요. 그 약과 비슷한 원리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특히 대파의 잎 부분을 많이 드시면, 몸 속 기름을 쫙 빼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파를 술에 담궜을때, 알코올에 담가 두게 되면은 효과가 더욱 더 좋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잎 부분과 뿌리 부분을 술에 담궜다가 먹으면 몸 속 기름을 빼주는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하오니, 대파를 드실 때에는 술에 담궜다가 잎 부분과 뿌리 부분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죠?
파기름
우리가 요리를 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식용유. 기름 입니다. 무언가를 부치거나 굽거나 튀기실때 그냥 기름 말고, 파를 같이 넣어서 파기름을 내게 되면, 파의 기름 흡수를 줄여주는 성분이 기름에 녹아 나오기 때문에 기름 흡수도 적게 하고, 혈당 상승도 적게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차피 기름을 사용해야 하는 요리라면, 파를 같이 넣어 파기름으로 요리 하시는 방법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