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이면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주방 청소 박사가 알려주는 전자레인지 3분 세척법

요즘 전자레인지 없는 집은 거의 없죠? 집에서 조리 없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 많이 늘어나면서 전자레인지 사용도 함께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자레인지의 활용도와 사용빈도는 늘어나는 데 반해 전자레인지 청소는 간과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방송 실험 결과에 따르면 청소를 하지 않은 전자레인지의 세균 수는 수챗구멍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내부에 데우면서 튄 음식물 등을 제때 닦아내지 않으면 얼룩이 딱딱하게 굳어 버려 얼룩제거가 어려워지고 세균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사용빈도가 늘어난 만큼 전자레인지를 청소하며 꼼꼼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단 3분으로 전자레인지를 깨끗하게 새것처럼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 3분 세척법

  • 식초 1/3컵에 레몬 껍질을 넣고 물 2/3컵을 섞어주세요. 그 다음에 전자레인지로 3분으로 세팅한 다음 돌려주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가 가열이 되면서 가열된 식초+레몬 껍질의 수증기가 전자레인지 안 얼룩을 불리는 원리입니다.

 

다른 음식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생선 냄새는 굉장히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는데요. '전자레인지 3분 세척법' 이면 생선 냄새까지도 한방에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안쪽 같은 경우에는 세제를 묻혀서 닦곤 하는데요.

 

아무리 닦고 또 닦아도, 잔여 세제가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잔여 세제는 모든 주부들의 고민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때 또 다른 청소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일명 난닝구로 불리는 면 내의 입니다.

 

 

물기가 남아있으면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는 주방이기에 주방 관리의 핵심은 바로 '물기 제거' 인데요.

 

면 내의로 만든 행주는 찌꺼기가 남지 않고 흡수가 빠른 장점이 있어서 일반 행주보다 훨씬 더 전자레인지 세척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3분이 지나면 가열된 용기를 꺼내주세요. 이 때 화상에 주의 하면서 꺼내주셔야 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열자마자 향긋한 레몬 냄새에 냄새부터 확 잡힌게 느껴지실 것이랍니다.

 

유리 받침대를 꺼내서 면 내의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철 수세미로 빡빡 닦았던 지난날과 달리 힘을 들이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얼룩이 제거되는 모습을 바로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유리 받침대 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안쪽 까지 면 내의로 부드럽게 터치하듯이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게 단 한 번만의 결과라니.. 놀랍지 않나요?

 

단 3분 이면 새것 같이 깔끔해진 전자레인지로 다시 사용해보실 수 있으니, 앞으로 전자레인지 청소. 힘들고 번거롭다는 이유로 그냥 넘겨선 안되겠죠!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