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5분 얼굴이 작아집니다" 엑소-샤이니 담당 테라피스트가 알려주는 5분 얼굴축소 마사지 비법 공개!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부종을 방치하면 셀룰라이트가 되는데, 우리는 흔히 셀룰라이트를 미용상의 문제로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강상의 적신호가 켜졌다는 신호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쓰레기가 정체되는 곳에 지방세포가 붙어 혈액공급이 불가하게 되어 울퉁불퉁하게 변성된 살 셀룰라이트가 되는 것인데요.

 

셀룰라이트는 곧 혈관질환과 관련돼 뇌졸증, 성인병, 심근경색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무엇보다 요즘 유행하는 메니에르병(귀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난청, 현기증, 이명이 동시에 발현되는 질환) 또한 귀에서 빠져나가야 할 림프액이 정체되어 생기는 병 입니다.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박혜정 테라피스트는 "매일 5분만 해주면 림프 순환으로 인해 얼굴이 갸름해진다"라고 얼굴 셀룰라이트를 빼주는데 특효인 림프 마사지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한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림프 마사지 시 주의점

  • 집에서 할 때는 화장을 말끔히 지우고 세안 필수. (노폐물이 있는 상태에서 마사지할 경우 얼굴 트러블이 날 수 있습니다)
  • 너무 강한 자극시 오히려 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맨살에 바로 마사지 하면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크림, 에센스, 알로에 겔 등을 얼굴에 목 선까지 바른 후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폐물이 최종 목적지인 목까지 말끔히 배출되려면, 목선까지 전체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염천혈

① 턱 아래에 자리 잡은 이중턱 중앙의 염천혈(턱 아래 중앙 쏙 들어가는 지점)을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 림프는 느리게 천천히 낙엽이 스치는 느낌으로 마사지 
  • 염천혈 자극 -> 귀 뒤쪽 -> 목의 쇄골

림프 마사지 후 림프가 뛰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림프순환이 원활할수록 빨리 뛰는 것이 느껴지지만, 쇄골을 만졌을 때 림프가 뛰는 것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면 셀룰라이트가 목에 많은 것 입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승장혈, 지창혈

② 승장혈(힘을 주면 울퉁불퉁해지는 턱 위 중앙지점)을 3초간 엄지로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③ 지창혈(양쪽 입꼬리 끝 부분)도 승잘혈과 마찬가지로 3초간 엄지로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시면 됩니다.

 

귀 뒤로 림프를 모아 림프의 흐름을 따라 종착지인 쇄골로 배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말로만 들었을 때에는 어렵고 복잡해보일 수 있는데요. "얼굴 중앙 -> 귀 뒤 -> 쇄골" 이 순서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인중혈, 영향혈

④ 인중을 3초간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⑤ 영향혈(양쪽 콧방울 옆)을 3초간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영향혈을 지압해서 자극 해주시면 좋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정명혈, 찬죽혈, 태앙혈

⑥ 양쪽 눈꼬리와 눈썹의 첫 시작 정명혈과, 찬죽혈을 3초간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⑦ 양쪽 관자놀이에 위치한 태양혈도 마찬가지로 3초간 지압 후 귀 뒤로 밀어주고, 다시 쇄골 쪽으로 쓸어내려주세요.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⑧ 얼굴 림프 마사지의 핵심 턱 주변에 두둑하게 붙은 살은 검지와 중지로 브이를 만들어 귀를 감싼 후 위아래로 10번 지압해주시면 됩니다.

  • 이 때 포인트는, 위로 밀어 올릴 때는 힘을 주고 내릴 때는 힘을 빼는 것 입니다.

⑨ 귓불부터 귀 안쪽까지 지압해주시고, 귀의 위아래 반으로 접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귀 전체를 세로 방향으로 접어주세요.

  • 귀의 순환이 빠르면 림프가 더욱 활발해집니다.

⑩ 마지막으로 귀에서 쇄골로 천천히 쓸어내려 3초 후 손을 떼주시면 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