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여성에게 특히 더 좋은 이유


예전과 달리 많은 분들이 이른 시기부터 몸을 챙기려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장 환경을 개선해주는 유산균도 구입해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특히 유산균은 여성들에게 좋다고 소문이 나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먹는 분들도 어디에 좋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여성들이 꼭 유산균을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활발한 장 활동에 좋은 유산균


장에 좋은 유산균은 노폐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및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 트러블까지 개선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섭취가 아니라 꾸준한 섭취를 해 주어야 위에서 말씀 드린 효과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알레르기나 아토피로 고생을 하신 분들도, 독소 제거의 효과를 통해 나아짐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해요.


2. 여성들의 질 건강에 좋은 유산균


스트레스 또는 경구피임약 복용, 세균 감염 등으로 나타나는 질염에 대해서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중 하나로 꼽아볼 수 있습니다.



질염에 대해서 유익한 기능을 하는 균을 가지고 있고, 질 내부의 환경에 대한 개선이 가능하며 질염 치료 또는 예방에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이를 치료하지 않고, 예방하지 않으면 가려움과 통증이 동반될 수 있고 아이를 가질 경우, 아이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여성분들이라면 평소에 잘 관리를 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3. 골다공증 예방이 가능한 유산균


갱년기가 되면 여성호르몬 분비 감소로 인해 골다공증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통계적으로 80대 이상 여성이라면 이 질환에 해당하고 있다고 나오기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관리가 필요합니다.


유산균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들도 많이 나오고 있어 미래를 위해서 지금이라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아이를 가진 산모에게 좋은 유산균


우리의 장 내에는 유익한 균과, 그렇지 않은 균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 것들이 공존하고 있는데, 유산균은 유익균이 살아가기에 더 좋은 환경을 제공 해 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 해 줄 경우 조산을 예방할 수 있고 아이에게 아토피가 나타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아이에게도 좋고, 산모에게도 더 유익하게 작용할 수 있으니 꾸준하게 복용을 함으로써 신체를 더 긍정적인 환경으로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다양한 역할을 하기에, 여성분들에게 좋은 것이 유산균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이라고 여겨볼 수 있겠죠?

 

꾸준히 먹는 것이 힘이라는 말씀 전하면서 물러납니다. 부디 지금부터라도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지키고자 하는 마음으로 영양소를 채워 나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