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한테 엄청 좋아요" 요가강사가 알려주는 효과 2배 자궁 디톡스 요가 자세

Onstyle 'THE BODY SHOW' 방송 캡처

여성에게 자궁 건강은 곧 전신 건강과 다름없습니다. 따라서 여성이라면 항상 자궁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자궁 건강을 지키고 질환을 고치는 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부터 기름진 음식, 약물 남용, 스트레스, 우울감, 하복부 냉증, 신체 활동 부족, 비만 등 자궁 건강을 위협하는 독소를 배제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으로 다잡으며 체계적인 자궁 디톡스를 통해 자궁 건강을 관리해준다면 절로 몸 전체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자궁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줄 자궁 디톡스 요가 자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방송되었던 Onstyle 'THE BODY SHOW'는 여성 바디 전문 프로그램으로써 자궁 디톡스를 위한 '누운 나비 자세'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자궁 근육에 좋은 동작을 꼽으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나비 자세'를 꼽을 수 있는데요.

 

'누운 나비 자세'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근육 강화가 되기 때문에 나비 자세는 물론 플러스로 하복부 운동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Onstyle 'THE BODY SHOW' 방송 캡처

특히 다이어터라면 모두 알고 있는 '황금 주기' 생리 후 일주일을 황금 주기라 부르는데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균형이 잘 잡히는 시기입니다. 이 때 신진대사 활동이 매우 활발해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고 피하지방이 잘 쌓이지 않아 같은 양의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 디톡스 요가 자세인 '누운 나비 자세'를 하면 운동효과를 무려 2배나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자궁 건강이 좋지 않거나 하체가 자주 붓고 통증이 있으신 분이라면, 하루에 딱 5분만 투자 해보시길 바랍니다.

 

 

Onstyle 'THE BODY SHOW' 방송 캡처

누운 나비자세

① 다리를 너무 당기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90도 정도 다리를 구부려 안쪽으로 모아 두 발바닥을 붙여주세요.

 

② 발바닥을 붙인 상태에서 천천히 뒤로 누워주세요.

 

③ 양손 깍지를 껴서 머리 뒤에 받쳐주세요. 시선은 편안하게 하늘을 바라봐주세요.

 

④ 숨을 마셨다가 내쉬는 숨에 천천히 상체는 가볍게 들어 주는데, 이 때 발 날. 발이 닿아있는 부분으로 바닥을 꾹 밀어주면서 엉덩이를 살짝 들고 허리가 둥글게 말리도록 해주세요.

 

  • 발은 뜨지 않게! 허리는 둥글게 말리도록.
  • 하복부 쪽에 힘이 들어 오면서 허벅지 안쪽에 힘이 들어오는게 느껴지셔야 합니다.

 

위 동작을 15회 반복해주세요.

 

Onstyle 'THE BODY SHOW' 방송 캡처

잠이 잘 오려면 하복부가 따뜻해야 하는데요. 누운 나비자세는 하복부가 따뜻해지면서 숙면을 유도하고 또 혈액 순환도 잘 되기 때문에 생리통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누운 나비 자세는 하체 뿐만 아니라 전신에 힘이 들어가는 동작으로 동작이 익숙해질 때 까지 꾸준히 반복해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Onstyle 'THE BODY SHOW'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