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회에 휴가 다녀오세요" 정부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1인당 20만 원 휴가비를 지원하는 제도 (+신청대상)

휴가는 단순히 휴식을 넘어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을 주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대기업의 경우 자체 복지 프로그램으로 호텔에서 리조트 등 숙소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중소기업의 경우 자체적인 복지가 딱히 없어 제약사항이 많았는데요.

 

혹시 정부에서 휴가비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근로자가 휴가비 20만 원을 투자하면 휴가비가 40만 원이 되는데요. 

 

숙박은 물론 여행사의 여행 패키지, 교통, 입장권, 원데이클래스, 공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은 휴가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제도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근로자에게 쉼표가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로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각 10만 원씩 적립하여 총 40만 원의 휴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

2018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는 역대 최다 규모인 근로자 10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중견기업, 중소기업, 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시설, 의료법인 근로자와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시설의 경우 대표자도 해당됩니다.

 

휴가비 사용방법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한 근로자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 '휴가샵'에서 숙박, 관광지, 입장권, 체험상품, 패키지여행 등 다양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전시회, 공연 관람권과 캠핑 레저용품, 외식도 지원해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휴가비를 지원받은 시점부터 2022년 12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어 꼭 여름휴가가 아니라도 연말까지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참여 신청은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접수받고 있습니다.

https://vacation.visitkorea.or.kr/travel/worker/renewal/workerRequestInfo.do?gubun=data

 

참여신청 | 한국관광공사

참여 대상을 알려드립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참여 대상입니다. 아이콘 중견기업 중견기업 아이콘 사회복지법인·시설근로자*대표도 참여 가능 사회복지법인·시설근로자*대표도 참여 가

vacation.visitkorea.or.kr

기업 담당자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접수하면 한국관광공사가 승인하고 각각의 분담금을 납부하면 총 40만 원의 휴가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혜택

참여한 기업에는 정부포상, 언론홍보,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 선정 등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정부 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 인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은행과 정부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각종 지원사업에 우대를 받고, 정부포상, 정기근로감독 면제, 인프라 구축비 지원 등 기업에서도 근로자에게 휴가비를 지원하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인원수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므로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된 휴가를 떠나지 못했던 분들도 많았을 텐데요. 이번 기회를 이용해 다양한 휴식의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