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실천만 해도 비싼 관리비는 줄이고, 현금이랑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최대 연 10만 원)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관리비가 훨씬 많이 나오는데요, 적게 나오는 달과 비교하면 많게는 2배 이상 차이가 나는경우도 있습니다.

 

가스, 전기, 수도, 난방 등 다양한 공과금들이 늘어 부담스러웠는데요. 이번기회에 환경을 보호하고, 생활요금을 절약해 정부에서 10만원의 현금 선물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요금을 절반으로 뚝딱 줄이는건 불가능 하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5% 이상은 충분히 절감시킬 수 있을텐데요. 생활비 아끼고 현금까지 덤으로 받는 탄소보이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란 

가정, 상업 등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및 지역난방 등의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발급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입니다.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처럼 가정내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지난 1~2년간 월 평균 사용량을 계산하여 현재 사용량과 비교하여 감축 비율 만큼 탄소포인트를 부여 합니다.

 

 

참여 대상

개인 · 상업

가정: 세대주, 새대원

상업시설: 실 사용자

개인: 가정의 세대주(세대 구성원) 또는 학교, 상업시설 등의 실제 사용자

 

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학교: 학교장

일반건물: 건물관리자

단지: 150세대 이상의 아파트 단지 및 학교, 일반건물의 공용부분(가로등 및 산업용 전력 등)을 관리하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학교장, 건물관리자 

 

탄소포인트 지급 기준

개인의 경우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연 2회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있는데 상반기 인센티브는 당해연도 11~12월, 하반기 인센티브는 다음 해 5~6월에 지급됩니다.

* 1탄소포인트는 최대 2원입니다.

최대비율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를 감축한 경우 15,000+2,000+8,000=25,000점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는데 포인트 1점은 2원으로 5만원의 인센티브이며 연 2회 받는 경우 1년에 최대 1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인센티브로 4회이상 연속 5%이상 에너지를 감축하여 인세티브를 받은 참여자가 이어서 0% 초과~ 5%미만의 감축률을 유지할 경우 지급하고 있습니다.

 

 

단지의 경우 1년간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기준 사용량 대비 5%이상 절감한 단지에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인센티브 종류

참여하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인센티브 제공 유형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희 지역의 경우 현금, 현금(기부), 그린카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인터넷 신청과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신청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설명 인증 및 약관 동의 후 상세정보를 입력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서울특별시 거주자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가입해야합니다.

https://cpoint.or.kr/user/regist/firstStep.do?type=01 

 

회원가입 | 유형선택

탄소포인트제 참여를 위하여 아래 회원 유형 중 선택하여 가입 및 참여 신청 해주세요. (유형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다릅니다.) 01.유형선택 02.약관동의 03.본인인증 04.정보입력 05.가입완료 회원가

cpoint.or.kr

방문신청은 관할 시군구 담당 부서에 방문하여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참여신청을 할때 고지서별 고객번호가 필요한데요. 관리비에 포함하려 납부하는 경우 별도의 고객번호가 필요없지만 별도 납부 하는 경우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요금의 고객번호를 미리 확인해 상세정보에 함께 기입해야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만약 가입 후 이사 등으로 인한 주소나, 연락처, 계좌번호 등이 변경되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개인정보를 변경해야 하며, 거주지 이전시 고객번호 및 주소가 미변경 될 경우 인센티브 지급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면 에너지는 절감하며,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고, 국가 경쟁력도 강화되니 정말 일석삼조가 맞죠? 혹시 아직 가입 안하셨다면 지금 바로 가입하셔서 혜택 누려보세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