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가지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욕을 이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아 다이어트 알약이라던지 식욕억제제를 처방받곤 하는데요.. 한 두번은 괜찮을지 몰라도 인위적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들은 부작용을 낳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 요가 강사가 전신 혈액순환과 함께 식욕을 억제 시켜주는 '앉은 전굴자세' 일명 파스치모타나사나 자세를 소개했습니다.
요가 수련 30분 이상 시 식욕을 촉진시키는 그렐린 호르몬을 억제 시키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더 이상 약에 의존하지 마시고, 건강한 방법으로 식욕억제를 할 수 있는 요가를 배워보도록 합시다!
초보 동작
우선 첫 번째 초보 동작은 앉아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허리를 바로 세운 상태에서 엄지 발가락을 잡아야 합니다.
잡는 방법은 검지와 중지 손가락 이 두개로 엄지발가락을 감싸서 잡고, 엄지 손가락으로 다시 한번 감싸주시면 됩니다.
① 앉아서 엄지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② 내쉬는 숨에 골반을 접어서 상체를 아래 쪽으로 천천히 낮춰주신 다음에 5번의 깊은 호흡을 반복해주세요.
③ 마시는 숨에 몸을 일으키고 앞쪽 하늘은 본 후에 내쉬면서 자세에서 일어나주세요.
몸이 뻣뻣하신 분들의 경우 앉아서 엄지 발가락을 잡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좀 더 앞에 있는 발목을 잡으시면 됩니다.
그래도 어려우면 정강이를 잡거나 무릎을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집에서 하신다면 수건을 끈으로 사용해서 좀 더 긴 팔로 자세를 취하는 것이죠.
수건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내 몸에 맞는 자세를 선택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처음에 자세를 따라할 때 '나는 엄지 발가락이 잡히네?', '그대로 해도 되겠지?' 라는 생각을 하실거에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엄지 발가락을 잡을 때 대부분 허리가 동그랗게 말리고 턱이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새우등, 거북목 상태에 자세를 취한다고 합니다.
모든 운동은 올바른 자세가 중요한거 아시죠? 요가 또한 마찬가지 이기 때문에 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정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자세 정렬법
눈이 얼굴에 있기 때문에 더 내려가려고 노력만 하다보면 얼굴만 밑으로 내려가고 가슴은 얼굴 보다 높은 곳에서 구부정한 자세가 될 수 있는데요. 인식을 몸에 중간 부분인 명치에 최대한 주세요.
명치 부분을 다리 부분 쪽 특히 무릎에 있는 쪽에 가까이 두게 되면 시선에 대한 부분의 의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반듯한 허리 모양을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내려가는 노력만 너무 하다 보면 발이 좌우로 벌어지고 무릎이 구부러져서 오다리 형태가 되어 엉뚱한 곳이 스트레칭 될 수 있기 때문에 다리 위에 있는 무릎뼈, 슬개골을 다리의 중간 부분적으로 회전을 시켜 주는 겁니다.
- 발의 바깥쪽이 11자가 될 때까지 회전 시켜주세요.
본 동작
본 동작도 초보 동작과 마찬가지로 편안하게 앉아서 준비 해주세요.
두다리를 모아서 발 끝을 당겨주실 때 허벅지 안쪽을 조이면서 뒤꿈치를 앞으로 지긋이 밀어주세요.
① 손은 발목, 무릎, 정강이 등 편안한 곳에 두세요.
(더 가능하신 분들은 두 손가락으로 엄지발가락을 잡아주세요)
② 코로 숨을 깊게 들여 마실 때 하복부를 납작하게 흉곽을 넓혀주고 천장을 한번 바라보셨다가 숨을 내쉬면서 등을 편 상태로 그대로 골반을 기울여 주세요.
③ 흉곽을 조금 더 넓게 확장해서 숨을 가득 채워주고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다리 뒤쪽에 편안해진 만큼만 골반을 안쪽으로 기울여 주세요.
④ 동작에서 돌아올 때는 코로 숨을 들이 마시면서 상체를 그대로 일으키고 내쉬면서 팔과 다리를 편안하게 풀어주세요.
요가는 유연성을 길러주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죠.
위 자세를 통해 식욕을 다스리는 것은 물론, 군살 제거 효과도 볼 수 있어서 다이어터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출처 : 채널A '행복한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