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점 보여요?" 무조건 사진빨 잘 받는 증명사진 찍는 법 알려드릴게요.

ⓒ 유튜브 'INBORA인보라'

유튜브 'INBORA인보라' 채널에 '(Subs)무조건 사진빨 잘 받는 증명사진 찍는법❗전문가만 아는 7가지 꿀팁공개 ㅣ역대급 증명사진 잘찍는법 ㅣ 인보라INBORA' 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는데요.

 

그냥 단순히 예뻐 보이는 증명사진 메이크업이 아니고, 조명+촬영+포토샵까지 생각한 메이크업으로 사진빨이 정확히 잘 받게끔 디테일을 포함한 아무도 안알려줬던 메이크업을 소개했습니다.

 

증명사진 잘 나오는 아주 사진빨 쫙쫙 받는 그런 증명사진 디테일한 팁들을 알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0. 헤어

ⓒ 유튜브 'INBORA인보라'

위 증명사진들의 공통점은 잔머리가 없는 깔끔한 헤어로 잔머리가 돋보이지 않게 정돈을 하고 찍었다는 것 입니다.

 

볼륨을 죽이라는 것이 아니라 볼륨이 살아도 잔머리들을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는 게 너무 중요하다고 해요.

 

보통 잔머리는 쪽빗을 이용해서 쪽빗에다 스프레이 묻혀서 눌러주는 방법도 있고, 헤어스프레이나 픽서를 손에 묻혀서 정돈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렌즈

ⓒ 유튜브 'INBORA인보라'

첫 번째는 렌즈입니다. 자연스러운 렌즈를 추천한다고 해요.

 

그래픽화려한 렌즈들도 너무 예쁘지만 눈을 봤을 때 렌즈직경이 너무 커버리면 흰자가 차지하는 부분이 굉장히 좁아져서 눈이 사진상에서는 되게 답답하게 나올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도 더 작아 보이게 나오기가 쉽다고 해요.

 

그래서 증명사진 찍을때 렌즈를 끼시는 분들은 나의 눈동자 직경에 맞게 너무 크지 않고 너무 화려하지 않은 렌즈를 사용을 해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피부표현

ⓒ 유튜브 'INBORA인보라'

물광 피부 표현보다는 새틴광이나 매트한 느낌이 들게 사진을 찍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해요.

 

광대나 콧대 연결되는 부분들만 약간의 새틴광이 도는 경우가 많고 그 외에는 물이 촤르륵 흐르는듯한 피부표현은 별로 없다고 해요.

 

그 이유는 포토샵으로 후보정할때 새틴한 매트가 더 예쁘게 보정된다고 합니다.

 

조명이라던지 반사판이 있기 때문에 물광으로 피부 표현을 하게 되면 엄청 번들번들 해보이거나 부해보이기 쉽다고 합니다.

ⓒ 유튜브 'INBORA인보라'

 'INBORA인보라' 유튜버는 증명사진 메이크업을 베이스부터 차례대로 보여줬는데요.

 

우선 파운데이션 브러시 없이 파운데이션으로 외곽으로 갈수록 조금 더 얇게 퍼프를 이용해서 발라줬습니다.

 

조명이랑 반사판을 생각을 했을 때 너무 번들번들 거리지 않게끔 전체적으로 깔아줬습니다.

 

포토샵으로 피부보정도 들어가지만 좀 더 깔끔한 균일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컨실러를 사용했고,  불필요한 광을 조금 더 잡아주기 위해서 파우더를 사용했습니다. (가운데 번들거리거나 지저분해 보이는 위주)

3. 눈썹

ⓒ 유튜브 'INBORA인보라'

눈썹은 증명사진에서 너무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요.

 

눈썹이 모발 색상보다 더 진한 경우는 거의 없기 없다고 해요. 모발 색에 맞추거나 오히려 모발보다는 조금 더 옅은색감을 사용해준다고 해요.

 

그 작은 비율 속에 얼굴이 차지하는 게 굉장히 크다 보니까 증명사진 안에 눈썹에 그냥 시선을 확 뺏기게 되기 때문에 모양과 색감을 부드러운 느낌으로 잡아주시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4. 아이메이크업

ⓒ 유튜브 'INBORA인보라'

눈은 또렷하게 가지만 펄을 사용하지 않는 쪽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 눈은 무펄로 화사한 음영감을 준 경우가 많다고 해요. 펄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눈두덩이보다는 애교살 연출용으로 사용을 해주시는게 훨씬 예쁘게 증명사진을 남길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입자가 큰펄을 사용했을 때 반사판의 빛반사가 되면서 먼지가 눈에 묻은것처럼 될 수가 있다고 해요.

5. 마스카라

ⓒ 유튜브 'INBORA인보라'

원래 마스카라 할때 되게 풍성하게 떡지듯이 올라가는 거를 되게 좋아하지만 증명 사진 찍을 때는 너무 풍성한 느낌보다는 한올 한올 올려서 하는 거를 조금 더 선호하는 편이라고 해요.

 

증명사진에서 마스카라가 너무 두꺼우면 인상이 강해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짱짱하게 속눈썹은 올려주지만 너무 풍성하지 않게 그 느낌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그윽한 느낌과 또렷한 느낌이 같이 가게된다고 해요.

6. 쉐딩

ⓒ 유튜브 'INBORA인보라'

 'INBORA인보라' 유튜버는 쉐딩을 할 때 주로 외곽쪽을 한다고 하는데요. 턱의 언더부분을 위주로 해준다고 해요.

 

오히려 너무 위로 많이 올라오게 되면 포토샵 할때 굉장히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언더쪽으로 쉐딩을 해주시고 아랫턱이 조금 더 날렵해보일 수 있게끔 목에 어두운 부분이랑 연결이 될 수 있게끔 잡아주세요.

 

코도 쉐딩으로 잡아주는데 중안부가 길거나 콧대가 두껍다면 패스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 볼터치는 진하게 가지 않는게 예쁨. 살짝 생기가 있는 선으로 해주기

7. 의상

ⓒ 유튜브 'INBORA인보라'

의상도 정말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너무 바스락거리거나 구김이 잘 가는 옷들은 조금만 움직여도 모양새가 잡히기 때문에 최대한 구김이 안가는 소재를 입어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제는 증명사진 때문에 더 이상 속상하시는 일 없게, 위에 알려드린 사진빨 잘 받는 팁들 딱 7가지만 지키셔서 증명사진 예쁘게 찍으시길 바랍니다.

 

 'INBORA인보라' 유튜버가 영상에서 직접 사용한 제품들과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해드린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  유튜브 'INBORA인보라'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