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 먹으면 200% 효과 높여주는 음식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겨울내내 찌워놓은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살을 찌우는 건 그 어느 것보다 쉽지만, 빼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갑자기 음식 섭취를 반으로 줄이고 운동을 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매우 높아 주의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200%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특별한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랙커피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근육 손실을 막아주며 운동 중에 느낄 수 있는 근육통증을 감소시켜 운동효과를 높여줍니다. 주의할 점은 설탕이나 시럽을 첨가하지 않은 상태로 마셔야합니다.


2. 땅콩버터


갑자기 땅콩버터가 나와서 당황하셨을텐데요. 의외로 이 음식은 근육의 힘을 키워주고 단백질과 에너지를 유지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운동을 할 때 지치지 않으며 운동 중 다치는 사고의 발생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1시간 전에 1티스푼 정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3. 베리류


10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등에는 '플라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 베리류를 먹고 운동할 경우 지방을 30% 더 태우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게다가, 체내 신진대사마저 높이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베리류 외에도 귤, 오렌지, 레몬 등에도 '플라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 바로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입니다. 그러나 왜 닭가슴살을 섭취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을 소화시킬 때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해 다른 음식을 섭취했을 때보다 소화시간이 길어 포만감이 유지되고 높은 발열효과로 체지방 분해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5.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운동 전·후로 섭취하면 좋은 과일로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체내 염증을 없애주고 손상된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 후 허기가 져 저녁 늦게 식사하거나 야식을 먹는 경우가 발생해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높여주는 바나나와 고구마, 토마토, 달걀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운동 전 섭취하면 운동효과를 200% 높여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부터 강도 높은 운동을 하다보면 의욕이 떨어지고 부상의 위험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강도를 높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