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빠뜨린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실행하자 벌어진 놀라운 일

언제부턴가 스마트폰 없는 일상은 상상하기 어려운 세상이 됐습니다.

 

어디서 무엇을 하든,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과 우리는 거의 한 몸과도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나 요즘 스마트폰을 필수로 챙겨가는 곳이 있다면 바로 화장실 아닐까요? 멀뚱멀뚱 앉아 일을 보는동안 잠시나마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서죠.

 

이렇다 보니 스마트폰을 변기에 빠뜨리는 실수나 물이 가득한 세면대에 빠뜨리는 실수를 범하곤 합니다.

정말 상상조차도 하기 싫은 상황이죠?

 

다들 머리가 하얗게 질려버려 어떻게 해야할지 발만 동동 구르고 계실 것 같은데요. 다행히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무려 삼성전자에서도 인정하고 권장하는 방법이니,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화장실 뿐만 아니라 휴대폰이 물에 닿을 수 있는 상황은 생각보다 많아서 미리 알아두신다면 값 비싼 스마트폰을 한 번의 실수로 잃게되시는 일은 없으실거에요!

1. 찬 바람을 이용해 말리기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가장 먼저 시도해보면 좋은 방법으로 '드라이기의 찬 바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말리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 때 뜨거운 바람이 아닌, 반드시 찬 바람을 이용해서 말려야 합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빠르게 말리겠지? 라는 생각은 금물! 오히려 열로 인해 열에 민감한 스마트폰 부품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찬 바람을 이용해서 말려주셔야 합니다.

 

찬 바람을 이용해서 충분히 말렸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이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 스마트폰 물빼기

유튜브에 '스마트폰 물빼기' 또는 '스마트폰 소리로 물빼기'를 검색해서 진행해보세요.

 

영상에 담긴 고주파수를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틀면 고주파수가 나오게 되는데, 고주파수가 물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스피커 음량을 최대로 해서 일정 시간 틀어놓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도 게재되었을 정도로 삼성전자도 인정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침수 정도에 따라서 휴대폰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시간은 다르지만, 직접 접해본 누리꾼들에 의하면 효과가 확실하다고 하네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