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만 지워보세요" 멍청하게 버벅대는 컴퓨터 '새컴퓨터' 만드는 방법 3가지

컴퓨터든 노트북이든 구매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속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래 이 정도 썼으면 오래 썼지' 수긍하고 새로운 컴퓨터를 알아본다거나 점검 및 수리를 받는 등의 조치를 취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게 오래 된 것도 아닌데, 컴퓨터의 수명이 원래 이렇게 짧았던건지 의문이 들 때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이유도 모른채 느려지고 답답해진 컴퓨터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공간만 차지하는 쓰잘데기 없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반드시 제거해야 할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무려 수십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시키고 광고창을 뜨게 하는 프로그램들로 아래의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다면, 꼭 제거하세요!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튼 → 제어판 → 검색창에 삭제할 프로그램 이름 검색 → 검색된 프로그램 삭제

1. 광고창 뜨게 하는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관심도 없는데, 자꾸 위와 같이 필요 없는 광고창들이 뜨곤 하는데요.

 

대표적인 광고 관련 프로그램은 'Keywordinfo'와 'toolon' 등이 있습니다. 또 'TabSync' 프로그램은 상단에 툴바와 광고탭, 광고창을 생성하는 검색 도우미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인터넷 검색 시 웹 브라우저 하단에 광고바를 생성하는 'utiltop'도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들을 지우시면 좀 더 쾌적한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실거에요.

2. 익숙한 이름으로 둔갑한 악질 프로그램

우리가 한 번쯤은 들어본 혹은 매일 같이 사용해서 잘 알고 있는 프로그램처럼 둔갑해 컴퓨터 속에 숨어 속도를 떨어뜨리는 악질 프로그램들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가 바로 'Microsoft Control management' 입니다.

 

 

얼핏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연관된 프로그램처럼 보여서 제거하지 않으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위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전혀 무관한 악질 프로그램으로 보이는 즉시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3. 악성코드

트로이목마(Trojan horse)는 사용자가 원하는 무언가로 변장해 시스템 방어망을 뚫고 들어가는 악성코드의 한 종류입니다.

 

트로이목마의 목적은 다른 형태의 악성코드와 마찬가지로 컴퓨터를 장악하거나 손상을 가하는 데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할 만한 무언가로 변장해 사용자 스스로 방어막 안쪽으로 가지고 들어오도록 유도한다고 하는데요. 일부러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발견 즉시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topsearch'와 'MobinUsefull'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