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 같다는 소리에 악착같이 뺐어요" 오마이걸 효정이 다 먹으면서 '42kg'을 유지한 방법

오마이걸 효정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미소로 상견례 프리패스상이라고 불리고 있죠? 매사에 긍정적인 성격에 걸맞게 다양한 분야에서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보여주는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효정은 다이어트에 있어서도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는데, 그녀가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다고 해요.

 

전 소속사에서 당시 스무 살이었는데 다이어트 좀 해야 할 것 같다. 아줌마 같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3개월간 -6kg 감량에 성공하면서 보란듯이 오마이걸로 데뷔를 하게 됐다고 합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긴 한데요.

 

잠시라도 방심하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게 되면 금방 요요가 오기 때문에 오마이걸 효정은 평소 건강한 음식 위주로 소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해요.

 

물론 다이어트를 할 때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많이 먹긴 하지만 양 자체를 줄이려고 한다고 합니다.

 

딱 식단을 닭가슴살, 고구마만 먹기보다는 한식을 먹을 때는 밥을 반만 먹거나, 치킨을 먹을 때는 구운 치킨 등을 먹으며 배가 부르다 싶을 때 숟가락을 딱 내려 놓는다고 하네요.

아침 - 요거트 볼

ⓒ 유튜브 '쩡이언니'

오마이걸 효정은 아침에 건강 요거트 볼을 먹고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볼에 그릭 요거트를 옮겨 담아 주시고, 여기에 선물로 받은 치커리 뿌리 추출물, 아몬드, 카카오 닙스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와 씹는 식감을 살려줄 그래놀라를 넣고 맛있게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씹는 맛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라 오독오독 씹히는 그래놀라를 충분히 넣어준다고 해요.

이 외에도 사과즙과 두유에 귀리가루 1~2스푼을 타먹을 때도 있다고 해요.

샐러드 김밥

ⓒ 유튜브 '쩡이언니'

효정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시한 것은 바로 '김밥'인데요.

 

쌀밥과 속 재료가 가득한 김밥은 의외로 고칼로리 음식이지만, 효정은 햄이나 달걀 지단 대신 샐러드와 기름을 쪽 뺀 참치를 넣는 방법을 고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기름에 살짝 볶은 당근, 단무지 한 줄, 깨끗하게 씻은 샐러드 채소와 기름을 제거한 참치를 준비해 김밥 김 위에 차곡차곡 올려주시면 완성됩니다.

 

다이어트중에 김밥이 먹고 싶으신 분들은 밥양은 적게, 채소를 듬뿍 넣어서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래요.

브로콜리 단호박 카레

ⓒ 유튜브 '쩡이언니'

또 효정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브로콜리 단호박 카레도 제시했는데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단호박과 양파를 볶아주시고 노릇노릇 해지면 브로콜리와 물을 넣고 끓여주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고형카레를 넣어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평소 똥손인 효정도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정도라고 하니, 요리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도 충분히 만들어 먹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휴일에는 운동

ⓒ 유튜브 '쩡이언니'

효정은 휴일에는 운동을 할 정도로 운동 마니아라고 하는데요.

 

필라테스, 헬스도 하지만 최근에는 따로 시간을 내서 즐기는 운동이 바로 등산이라고 합니다.

 

등산은 유산소 운동이면서 근력운동도 되는 정말 좋은 운동으로 체력이나 건강에 매우 좋은걸로 알려졌죠?

 

단순히 걸을때 보다 불규칙한 등산을 하며 산을 오를때 우리 몸에 많은 근육들이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쩡이언니'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