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이대로만 드세요" 일주일 만에 체중 -4kg 감량, 허리둘레 -3cm 줄어든 마법의 식단

ⓒ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 에 평소에 살 때문에 고민인 43세 이지민 씨가 출연했습니다.

 

이지민 씨는 작년에 10kg 정도를 뺐는데, 요요 현상이 오면서 다시 원상 복귀가 됐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요요현상이 와서 오히려 더 체중이 증가한 비상사태라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해도 반복된 요요 현상이 고민이라는데.. 결혼 후 체중이 무려 30.3kg가 증가하면서 고도비만이 된 이지민 씨의 평소 일상은 어떨까요?

ⓒ MBN '엄지의 제왕'

오전 11시 가족들을 보내고 늦게서야 첫 끼를 챙기는 이지민 씨. 채소 위주의 건강한 식단이였지만, 이지민 씨는 밥을 물에 말아 먹고있었습니다.

 

밥을 국이나 물에 말면 그냥 드실 때보다 덜 씹고 빨리 삼킬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식사 속도가 빨라지고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이렇게 빠르게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결국 과식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예상한 대로 이지민 씨의 식사 시간은 단 7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 MBN '엄지의 제왕'

어느덧 저녁 시간. 이지민 씨는 저녁 식사 준비 대신 가루를 꺼냈는데, 바로 단백질셰이크라고 합니다. 

 

밤에는 간단하게 식사대용으로 셰이크 한 잔을 먹는다는 이지민 씨. 그런데 저녁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치킨을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지민 씨는 먹고 나면 항상 후회를 한다고 한다고.. 계속 이렇게 반복이 되다 보니까 다시 요요 현상이 일어나고 좌절을 하게 된다면서 이번에는 잘 해서 살을 빼고 싶다고 했는데요.

 

과연 전문의들이 이지민 씨를 위해서 처방해준 특급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 뿌리채소밥

ⓒ MBN '엄지의 제왕'

① 우엉 50g, 당근 50g, 연근 100g을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② 불린 쌀 2컵 위에 얹어서 밥을 지어주세요.

  • 채소에 수분이 있어 평소보다 물양을 10% 적게 잡아주세요.

밥을 지을 때 이렇게 뿌리채소를 넣게 되면 그만큼 쌀의 양이 줄어드니까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우엉 : 우엉 속 이눌린 성분이 혈관 속 콜레스테롤 ↓ 노폐물 배출 도움

연근 : 연근 속 뮤신 성분이 탄수화물 흡수를 늦춰 인슐린 분비 촉진 (당뇨에도 도움)

당근 :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 염증 완화 도움

2. 무&생강차

ⓒ MBN '엄지의 제왕'

① 물을 1L 준비해주세요.

 

② 무말랭이 한 줌, 마른 생강 3조각을 넣고 20분 정도 우려내주세요.

 

이지민 씨는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들고 다니며 틈틈이 무&생강차를 음용했습니다.

체온을 올려 대사순환 촉진과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

ⓒ MBN '엄지의 제왕'

딱 일주일! 뿌리채소밥을 섭취하고 또 무&생강차를 섭취한 결과는 어떨까요?

 

이지민 씨의 솔루션 체험 전 허리둘레는 99.8cm 였는데, 체험 후 96.5cm로 일주일 만에 3.3cm 약 1인치가 감소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체중 또한 77.3kg에서 73.4kg으로 약 -4kg가 감소했다고 하며, 내장지방 또한 161.3cm²에서 156.3cm²로 5cm²가 감소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시 식단과 운동을 잘 병행을 해야 하지만, 둘다 동시에 하기 어렵다면 하나라도 잘 시도해보고 이후에 같이 하면 더 큰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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