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 몸에 매일 4천 개씩 생기는 암세포 굶겨 죽이는 방법

ⓒ MBN '엄지의 제왕'

과거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암세포 굶기는 식사법'을 주제로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항암 식단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의사들의 의사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의학 박사 '조엘 펠먼'의 저열량이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좋은 식품으로 봤다고 하는데요.

 

식품 영양 밀도 점수에서 만점을 받은 식품으로 만든 식단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매일 800~4,000개의 암세포가 생기고 있다고 하는데,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잡은 항암 식단을 통해서 암세포를 굶겨 죽여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 MBN '엄지의 제왕'

우리 몸 곳곳에 분포한 줄기세포는 노화를 예방하고 특히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줄기세포는 면역을 담당하는 장과 골수 치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상처나 병이 생기면 치유에 도움이 되는 조직들로 변신해 건강한 상태로 원상 복구시킨다고 해요.

 

따라서 줄기세포를 강화하면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는데 면역세포는 암세포에게 달라붙어 퍼포린이라는 물질을 분비해 암세포의 세포막을 뚫는다고 해요.

ⓒ MBN '엄지의 제왕'

그리고 그 구멍으로 그랜자임이라는 독성물질을 암세포 안에 주입해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한다고 하는데, 즉 영양 부족으로 암세포가 굶어 죽게 된다고 하네요.

 

다들 줄기세포가 이렇게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모르셨을 것 같은데요.

 

이제 줄기세포가 얼마나 중요한줄 알았으니 줄기세포를 강화하셔야 겠죠? 줄기세포를 강화하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먹으면서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먹으면 줄기세포를 강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의 정체는?

시금치강황밥

ⓒ MBN '엄지의 제왕'

바로 시금치강황밥이라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서 인체 지방의 줄기세포를 채집해서 제아잔틴에 노출을 했더니 거기에 노출되지 않은 줄기세포보다 더 많이 살아 남았고 염증도 덜 발견되었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결과를 통해서 시금치 속의 제아잔틴 성분이 줄기세포 재생 능력을 향상해서 결과적으로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고 합니다.

 

또 강황에는 커큐민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커큐민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은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 이 커큐민 성분이 줄기세포 줄기세포 손상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금치강황밥 만들기

ⓒ MBN '엄지의 제왕'

[재료_ 쌀 2컵, 시금치 200g, 생수 2컵 반, 들기름 1스푼, 국간장 1/2스푼, 강황 가루 6g]

 

① 돌솥이나 전기밥솥에 충분히 불린 쌀을 넣어주세요.

 

② 불린 쌀에 들기름과 국간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③ 돌솥에 강황 섞은 물을 부어주세요.

 

④ 시금치는 약 2cm 정도로 먹기 좋게 잘라 쌀 위에 얹어주세요.

 

⑤ 약불에 약 15분 정도 끓이고 불을 끈 후 약 2분 정도 뜸 들여주시면 완성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들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