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고도 살찌면 문제 있는 거에요..” 연예인 전담 PT 선생님이 알려주는 살 안 찌는 음식 5가지

방송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은 몸매 관리를 위해 매일 같이 운동을 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과거 아이돌 걸그룹 다이아멤버 정채연은 tvN <편의점을 털어라>에 출연해 회사에서 매주 몸무게를 확인을 하느냐라는 질문에 “3일에 한 번 할 때도 있고 일주일에 한 번 할 때도 있다고 답해 깜짝 놀랬켯는데요.

 

 

그녀의 소속사 사장은 여자는 앞자리에 5가 있으면 안 된다무조건 40kg대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연예인들은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예인 전담 PT 선생님이 알려준 살 안 찌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다이어트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 체중감량에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연예인 전담 PT 선생님이 알려준 살 안 찌는 음식 TOP5

1) 계란

첫 번째는 계란입니다. 계란은 완전 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고단백 음식입니다. 칼로리도 적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채워줘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꼭 포함되기도 하는데요.

 

외국에서 삶은 달걀을 먹으면서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했더니 2주 동안 11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계란 다이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에 계란 2개와 비전분성 채소 1접시, 저탄수화물 과일 1개를 먹고, 점심과 저녁은 비전분성 채소와 함께 달걀이나 닭가슴살, 생선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운동까지 더해주면 더 효과적으로 뺄 수 있다고 합니다.

2)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을 대표하는 발표차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고 췌장에서 분비되는 리파아제라는 효소의 활동을 저해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리파아제는 지방을 분해해 체내로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갈산 성분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체내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고 체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보이차 추출물 1g12주 동안 섭취한 그룹은 평균 체중 8.7%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카테킨과 테아닌 성분이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3) 레몬밤

최근 레몬밤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요.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암작용, 내장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라벤더와 로즈마리보다 더 높은 함량을 지니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레몬밤 가루를 따뜻한 물 200ml1/2티스푼을 넣고 잘 녹여준 다음 마시면 됩니다. 맛은 달콤한 레몬 맛입니다.

4)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초콜렛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의 씨앗을 발효하고 건조하고 로스팅을 해서 잘게 부순 것을 말합니다.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카테킨 성분이 녹차보다 60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중성지방 흡수를 막고 체지방 세포의 생성을 막아 체중감량과 고지혈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연구팀에 따르면 3개월 동안 카테킨을 섭취한 사람은 내장지방 8.6%, 피하지방 8.9%, 총지방 6.7%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카페인 성분이 민감한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자몽

자몽 100g30kcal로 저열량 음식인데다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집니다. , 자몽에는 나린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린진 성분은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인 UCP를 활성화시켜 지방을 더 빨리 태우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가만히 있어도 칼로리 소모를 돕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 의약식품저널에 따르면 12주간 참가자에게 식단을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자몽 반쪽을 추가로 먹게 했더니 평균 1.63kg 감량했고 4.5kg까지 감량한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살 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음식과 함께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체중감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