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없이 ‘계란’ 하나로 2주만에 11kg 감량하는 다이어트 식단

계란은 완전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들어가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하루에 계란 2개만 섭취해도 우리 몸에 유익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한 다이어트 개발자는 이 식단을 따라하면 삶은 계란 하나로 운동없이 2주 만에 11kg 감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가 필요한 분들은 혹하실 텐데요.

어떤 식단인 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이 몸에 좋은 이유

계란은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B1과 비타민B2, 비타민E, 아연, ,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공복감이 심해지는데 이때 계란 1개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높여주고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식단

아침 토마토와 시금치 등 채소 1접시와 저탄수화물 과일 1회 분량, 삶은 달걀 2

점심 토마토와 시금치 등 채소 1접시와 삶은 달걀 2

저녁 토마토와 시금치 등 채소 1접시와 삶은 달걀 2

 

토마토와 시금치 외에도 전분이 없는 채소라면 뭐든지 가능합니다. 전분이 없는 채소는 아스파라거스, 콩나물,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셀러리, 오이, 가지, 버섯, 양파, 고추, 양상추, 순뭄, 애호박 등이 있습니다.

 

 

이 식단을 따라하면서 간식은 섭취하면 안되며 물과 무가당 차, 커피 등과 같은 칼로리 없는 음료는 섭취해도 좋습니다. , 칼로리가 제한되었기 때문에 운동을 할 필요가 없으며 가벼운 걷기 운동은 체중감량에 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를 할 때는 삶은 달걀과 채소 위주 식단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할 경우 영양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주로 제한하고 만약 이보다 오래할 경우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 골밀도 감소, 탈모, 월경 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